KYC, 한국사회 변화를 상상하고 창조하는 ‘ChangeLeader 양성과정 1기’ 대학생 참가자 모집

뉴스 제공
KYC
2009-01-05 13:2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으로 ‘변화를 만드는 리더십’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한국사회 변화를 상상하고 창조하는 '리더 양성 프로그램'이 열린다.

KYC(한국청년연합회)는 1월 18(일)일까지 학습, 체험, 인턴십으로 구성된 'ChangeLeader 양성과정 1기'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

ChangeLeader양성과정은 3단계로 구성된다.

1단계 ‘세상을 읽는 학습과정(40시간)’은 우석훈 연구원, 고재열 기자, 유종일 교수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20대를 둘러싼 사회경제환경, 정치환경, 언론, 녹색성장, 미국대선 분석 등 주요현안에 대한 안목을 키운다. 더불어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글쓰기, 소통 기술, 프로젝트 설계 등의 실무 과정도 함께 한다.

2단계 ‘20대가 만드는 세상’은 참가자들이 팀을 구성해 문제발견, 홍보,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를 기획 실행한다.

3단계는 ‘NGO인턴십’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녹색교통운동, 녹색연합, 한국여성단체연합, 함께하는시민행동 등 주요 시민단체에서 주20시간 이상 활동한다.

희망자 중 선발을 통해 미국 뉴욕한인유권자센터 인턴십 또는 해외 평화캠프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안내와 참가 방법은 서울KYC홈페이지(www.seoulkyc.or.kr)를 참조하면 된다.

KYC 개요
KYC(한국청년연합)는 직장인, 대학생, 주부가 회원으로 가입해 참여와 나눔을 실천하는 젊은 시민단체로 1999년 창립이후 전국 12개 지역지부가 활동하고 있다. KYC는 2030세대의 사회경제적 이해를 대변하는 '2030유권자운동', '20대국회의원만들기', '투표시간연장 위한 선거법 개정운동', '파파쿼터제 도입' 등을 통해 청년세대 대표조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외에도 1%참여, 1%나눔, 1%성찰을 실천하는 '3%운동', 청소년 멘토링 사업 '좋은친구만들기운동', 문화역사를 알리고 보존하는 '문화역사길라잡이', 주민자치를 위한 '주민리더십교육', 동북아평화와 한반도 통일을 위한 '동북아시민양성사업'과 '평화길라잡이'등 다양한 시민참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서울KYC: http://www.seoulkyc.or.kr

웹사이트: http://www.kyc.or.kr

연락처

KYC(한국청년연합회) 02-2273-22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