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남성아이템 강화

서울--(뉴스와이어)--“부드러운 남자들은 싸이월드로 오세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미니홈피’용 아이템을 개편하며 ‘메트로 섹슈얼’을 주장해 눈길을 끈다.

29일 미니홈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킨, 배경음악 등 소위 ‘디지털 아이템’을 판매하는 온라인숍인 ‘선물가게’를 대폭 개편한 싸이월드에서는 최근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남성 회원들을 위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바타 서비스의 일종인 ‘미니미’, ‘미니룸’ 등 일반 홈페이지보다 작은 미니홈피를 꾸미는 아기자기한 재미를 통해 여성 이용자들을 끌어들였던 강점을 최근 유행하고 있는 ‘메트로 섹슈얼’ 성향을 지닌 남성들에게도 적용한다는 전략이다.

‘메트로 섹슈얼’이란 쇼핑몰, 미용실 등이 인접한 도시에 살면서 패션, 미용, 인테리어, 요리 등 여성적 라이프 스타일에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남성들을 뜻하는 것으로, 최신 마케팅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들을 겨냥해 회사측에서 마련한 상품은 힙합, 그래피티, 스포츠 등을 활용한 남성용 미니룸, 스킨 상품 등 총 50종. 이전의 상품군이 주로 여성 취향의 색과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었던 것에 반해 파격적인 변신을 꾀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싸이월드의 현재, 남성 회원비율은 전체 이용자의 45% 정도로 지난해 초80만명 남짓하던 것이 지난 2월 기준으로 270만명에 달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해왔다.

아울러, 남성 이용자의 경우, 자신을 위해 상품을 구매하기도 하지만 여자친구에게 줄 디지털 아이템 구매 비율이 더 높다는 데서 착안해 ´여자친구를 위한 선물 리스트´ 코너를 마련하고, 가장 잘 팔리는 아이템 순위를 게시한 랭킹상품 코너를 마련해 쇼핑의 편이성을 높이기도 했다.

이외에도 개편을 통해 오락적 요소를 대폭 가미해 미니룸에 미니게임을 배치하는 게임 아이템도 마련했다. 스포츠, 액션, 슈팅 등 플래시 기반의 미니게임이 14종 출시됐으며, 미니홈피 주인은 물론, 방문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미술저작권협회와 협의하에 고흐, 고갱, 크림트, 르느와르의 명화 스킨과 함께 배경음악 음원도 종전 12,000여곡에서 단계적으로 2만5천여곡으로 확대하는 등 미니홈피를 위한 새로운 아이템을 대거 선보였다.

SK커뮤니케이션즈 신병휘 팀장은 “네티즌들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이 같은 개편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스킨, 음악 외에도 이용자들의 정서를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확대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