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이 마련하는 독서평론가 이권우의 ‘책 읽기’ 강좌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문화예술 1번지 세종문화회관(사장 : 이청승)이 도서평론가 이권우씨의 책 읽기 특강을 오는 1월 14일(수), 세종예술아카데미에서 개최한다.

도서평론가 이권우씨는 “꿈 꿀 권리를 옹호하는 책 읽기”라는 주제로 혼돈과 개인주의가 팽배한 이 시대에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기 위한 책 읽기 개념을 설명한다. 또한 자기중심적인 책 읽기에서 벗어나 남과 소통하기 위한 책 읽기 방법과 관련 추천 도서를 소개 할 예정이다. 현재 신문과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이권우씨는 오랜 출판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올바른 책 읽기와 좋은 책을 추천해온 오피니언 리더로 정평이 나 있다. 사회적 갈등이 심화되는 요즘, 이권우씨의 “ 타인을 위한 책 읽기” 패러다임은 책을 사랑하고 가까이 하는 이들이게 더 없이 좋은 교훈과 지침을 줄 것이다. 세종예술아카데미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강의를 듣는 광화문 인근 직장인들 위해 강의 시작 전 무료로 샌드위치와 음료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 이청승 사장은 “지금 우리나라는 경기침체와 사회적 갈등 심화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다. 이번 특강이 혼돈의 시기에 더욱 절실한 효과적 책 읽기 방법을 시민들에게 제시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2007년 6월에 설립된 세종예술아카데미는 세종문화회관의 문화예술교육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음악 감상과 무대체험을 위한 최적화된 교육 및 공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클래식, 오페라, 뮤지컬,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공연관련 교육을 연중 실현하고 있으며 광화문 도심 속 ‘문화오아시스’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2009년을 맞이하여 세종예술아카데미는 더욱 다양한 문화교육 활동을 기획 중이다.

세종문화회관 개요
1978년 4월 설립된 세종문화회관은 1999년 재단법인으로 출범하였다. 2003년 시설개보수공사를 통해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장으로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jongpac.or.kr

연락처

세종문화회관 홍보팀 강봉진 02-399-1143 011-708-7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