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CES 2009’서 소비재 가전 비즈니스 가시화

2009-01-08 14:02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네트워킹 기업인 시스코 시스템즈(www.cisco.com)가 소비재 가전 비즈니스에 전격 나선다.

시스코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CES 2009’서 ‘커넥티드 라이프(Connected Life)’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일반 소비자 대상의 신기술과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여러 대의 PC를 하나의 광대역 네트워크 망을 통해 연결하던 ‘커넥티드 홈’ 시대에서 모든 소비재 가전 제품은 물론 서비스, 콘텐츠까지 네트워크 망을 근간으로 연계가 가능한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것.

이를 위해 시스코는 가정 내 어디서나 무선으로 음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코 와이어리스 홈 오디오 솔루션(Cisco Wireless Home Audio Solution)’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간단한 설치 작업과 리모콘 조작만으로 와이어리스-N 기술을 이용하여 인터넷의 주요 음악 사이트로부터 원하는 음악을 손쉽게 선택, 풍부한 음향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또 시스코가 새롭게 선보인 소비재 가전 제품은 ‘시스코 미디어 허브(Cisco Media Hub)’. 이 제품은 지능형 저장장치로 가정 내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저장돼 있는 디지털 음악은 물론 사진, 영상을 한데 모아 인터넷 브라우저와 같이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관리, 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자신들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손쉽게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어 관리,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소프트웨어 플랫폼 ‘시스코 Eos’도 선보였다.

또 시스코는 소비재 가전업체들이 HNAP(Home Network Administration Protocol) 이용해 홈 네트워킹이 가능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새로운 라이선싱 프로그램인 ‘시스코 디바이스 커넥션 프로그램(Cisco Device Connection Program)’도 발표하는 등 홈 네트워킹 시대를 앞당기기 위한 행보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시스코는 소비재 가전까지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이 가능할 때, 또 콘텐츠를 넘어 일반 소비자들까지도 비디오 중심의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커넥티드 라이프’가 현실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관련 사업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시스코 전략 기획 및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인 네드 후퍼(Ned Hooper)는 “네트워크는 일반 소비자들이 과거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기기 종류나 장소, 애플리케이션에 구애 없이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여 사람과 디지털 콘텐츠 간 연결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09 CES 행사를 통해 발표된 시스코 주요 신기술 및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시스코 와이어리스 홈 오디오 솔루션 – 시스코 와이어리스 홈 오디오 시스템은 와이어리스-N 기술을 이용해 가정 내 어디서나 리치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가정 내 모든 장소에서 동일한 곡을 청취할 수 있는 완벽하게 동기화 기능을 지원하는 한편 별도로 지정된 장소에는 또 다른 음악을 전송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랩소디, 오디오라운지, 라디오타임과 같은 인터넷 음악 사이트에서 리모콘 조작만으로 수 백만 곡 중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 청취할 수 있다. 시스코 와이어리스 홈 오디오 제품군은 컨턱터(DMC350 무선 N 디지털 뮤직 센터), 디렉터(DMC250 통합 앰프 장착 무선 N 뮤직 플레이어), 플레이어(DMP100 무선 N 뮤직 익스텐더), iPod 도킹 스테이션(MCCI40 유선 액세서리), 스테레오 스피커 키트(DSPK50 유선 액세서리) 및 컨트롤러(DMWR1000 무선-N 터치스크린 리모트)로 구성된다.

시스코 미디어 허브 – 시스코 미디어 허브는 서로 다른 다양한 기기에 저장돼 있는 디지털 음악, 사진, 영상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한데 모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또 웹 브라우저를 통해 가정 내에서뿐만 아니라 전세계 어디서든지 손쉽게 접속이 가능하다. 즉, 시스코 미디어 허브는 다양한 콘텐츠 관리에 요구되는 복잡함을 경감시켜 주는 최적의 디지털 미디어 라이브러리이다.

시스코 Eos – 시스코 Eos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소셜 네트워킹, 콘텐츠, 사이트 관리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통합 플랫폼이다. 이에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은 시스코 Eos 기술로 소비자의 온라인 성향을 분석해 새로운 매출 창출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또 소비자는 한층 개인의 취향에 부합한 쌍방향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시스코 디바이스 커넥션 프로그램 – 시스코 디바이스 커넥션 프로그램은 다양한 네트워크 연결 기기에서 HNAP 사용을 가능케 하는 프로그램이다. HNAP와 홈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소비자 친화적인 소비자 프로그램인 네트워크 매직(Network Magic)을 사용하는 라우터/게이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홈 네트워크에서 기타 HANP 기능의 기기와 손쉽게 연동할 수 있는 간단하고 확실한 접근법이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