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업기술원, 농촌현장기술지원단 발족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박흥재)에서는 비상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농촌현장기술지원단』을 발족 운영하기로 하였다.

「농촌현장기술지원단」은 안중찬 기술지원부장을 단장으로 ‘재정조기집행지원팀’, ‘일자리창출지원팀’, ‘현장기술지원팀’ 등 3개팀에 30명으로 지원단을 구성하고 1.8(목)일 현판식을 가졌다.

지원단의 주요임무는 비상경제위기를 신속히 극복하기 위해 금년도 예산의 조기배정과 상반기중 90%이상의 예산이 집행 될 수 있도록 진행상황 점검과 필요한 각종 예산의 조기 집행을 담당하게 되며, 시험연구 보조인력, 현장 지도사업 체계적 관리를 위한 일자리 창출·고용유지, 농가경영비 절감을 위한 농촌 4대 현안(에너지절감, 사료비절감, 로열티대응, 화학비료・농약절감) 대응, 농산물 수출지원, 농촌현장의 애로기술해결, 주요작목 현장교육 등을 담당하게 된다.

내일(1.9일) 농업기술원 대회의실에서 도원 및 시군관계관 업무협의회를 갖는 등 농업기술원은 범정부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비상경제상황 타개에 힘을 보태고, 국가적 어젠다를 속도감 있게 추진해 농촌경제위기가 조속히 탈출하는데 적극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농업기술공보담당 김종호 033-258-97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