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싸이월드 서비스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유현오)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휴대폰을 통해 미니홈피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싸이월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싸이월드의 모바일 서비스는 휴대폰에서 찍은 사진을 자신의 미니홈피로 전송하는데 국한되었던 기존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 방명록, 게시판, 폰사진폴더 등 대부분의 미니홈피 기능을 유무선상에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모바일 싸이월드는 SK 텔레콤과 공동 작업으로 선보인 커뮤니티 부문의 첫 유무선 연동 사례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휴대폰으로 미니홈피의 오늘 방문자수 확인, 폰사진폴더 內 사진 감상(전체사진 감상기능은 2/4분기 내 지원), 게시물 조회 및 답글달기, 일촌 신청 및 수락, 쪽지 확인 및 답장 등 웹 상에서와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무선상에서 남긴 글은 웹상의 미니홈피에도 동시에 실시간 등록되며, ‘파도타기’ 기능도 지원, 휴대폰을 통해 친구로 등록된 타인(일촌)의 미니홈피 방문도 가능하다.
´파도타기´는 싸이월드만의 독톡하고 강력한 회원간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신의 지인인 ´1촌´, 그 ´1촌´의 ´1촌´의 미니홈피를 차례로 방문해 인맥을 넓혀가는 것으로, 이 기능이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제공돼 모블로거 확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로 접속된 ‘일촌’ 친구들의 접속여부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으며, 해당 일촌에게 쪽지보내기, 직접 전화걸기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휴대폰상에서 무선´네이트´ 접속 후 <4.메일/채팅/메시징à 2.멜/Nate On/Cyworldà 2.ⓜCyworld>의 경로로 다운로드 받아 초기 1회 로그인하면, 이후부터는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27개 단말기 기종에서 지원되며 기종은 지속적으로 늘려갈 방침이다. SK 텔레콤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 싸이월드는 향후 전 이통사까지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유현오 사장은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서비스 영역을 모바일로 확대해 이용층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며, “올 하반기까지 메신저, 메일, 커뮤니티 등 기반 인터넷서비스의 유무선연동강화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 개시로,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지난 2002년 12월 사이트 오픈이래 선보인 유무선연동 상품은 현재, 월간 무선이용자 30만명, 월간 유선이용자 710만명에 달하는 메신저 ‘네이트온’, 지난해 10월 베타서비스를 오픈한데 이어, 지난 13일 정식 오픈한 ‘폰넘버메일’, ‘모바일 싸이월드’까지 3개 주력 상품으로 이뤄지게 되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