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닷컴, 국내 최초 ‘폰넘버메일’ 정식 출시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유무선포털 네이트닷컴(www.nate.com)은 국내 최초로 상대방의 휴대폰번호만 알아도 메일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메일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폰넘버메일’이라고 명명된 이 서비스는 ‘휴대폰번호@nate.com’의 새로운 주소 체계로 구성된 이메일 서비스로, 메일 수신자의 주소를 몰라도 상대방의 휴대폰번호에 ‘@nate.com’만 붙여 메일을 전송할 수 있다.
앞으로는, ´에이치 오 아이 골뱅이…쩜 컴´ 과 같이 메일 주소를 알려주기 위해 복잡한 철자를 하나씩 불러주는 풍경이 곧 사라질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폰넘버메일을 이용하는 수신자나 발신자가 네이트닷컴 회원에 가입되었는지 여부는 상관없다. 메일을 보내는 경우, 네이트닷컴의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이 새로운 체계의 메일주소로 메일을 발송할 수 있고, 메일을 받을 경우에는 휴대폰 서비스 사용자라면 SKT, KTF, LGT 등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메일 수신이 가능하며 www.NATE.com에서 언제든지 확인가능하다..
2,800만명에 달하는 네이트닷컴 이용자들은 ‘폰넘버메일’서비스를 신청하면, 자신의 네이트닷컴 계정과 함께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POP3지원 기능도 제공해 아욱룩 익스프레스 등 타 메일 프로그램에서도 계정설정을 통해 간편하게 휴대폰번호로 구성된 새로운 체계의 메일주소를 이용할 수 있다.
폰넘버메일 회원 가입을 원하는 사람은 네이트닷컴에서 자신의 휴대폰번호를 통한 유무선 사용인증절차만 거치면 된다.
한편, 회사측에서는 지난 2003년 11월부터 시범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현재까지 50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시범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결과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네이트닷컴에서는 ‘폰넘버메일’ 가입자 대상으로 추가 메일 계정 제공무료 메일수신 문자메시지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유현오 사장은 “지금까지 유선서비스 경쟁에 머물렀던 메일시장은 새롭게 재편될 것”이라며 서비스의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네이트온에 이은 네이트닷컴의 두번째 유무선연동 상품으로 메일서비스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연내 선보일 제 3의 유무선연동 상품과 함께 네이트닷컴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