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채용은 줄고, 인재DB 검색 신청은 늘고’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09-01-12 13:31
부천--(뉴스와이어)--건설업 구조조정이 임박해 있는 가운데 건설회사 들의 일자리는 줄고,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의 취업사이트 이력서 등록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 따르면 2008년 4분기 건설회사의 채용공고 등록 수는 2분기 대비 50% 가까이 감소하였는데, 건설 구직자들의 이력서 등록 수는 2분기부터 점차 증가해서 4분기에는 2분기 대비 20% 이상의 증가율을 보였다.

건설회사의 구인공고가 줄어든 반면에 건설회사의 이력서 검색 신청건수는 오히려 늘어 나는 기현상도 나타났다.

이와 관련 양승용 대표는 “건설회사들의 경영여건 악화로 공개채용은 줄어든 반면 인터넷 취업사이트를 통한 구직자들의 이력서를 검색해 곧바로 채용하는 비공개, 소규모 수시채용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또 “이번 건설회사들의 구조조정이 마무리되면 건설경기가 점차 회복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크고, 이로 인해 중대형 건설사 들을 중심으로 그 동안 미뤄졌던 채용이 진행되면서 전체적인 건설채용의 물꼬를 틀 것으로 예상된다”며 “설 이후에는 채용이 다소 회복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고객센터 :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