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퀄컴 스냅드래곤 플랫폼 기반 안드로이드 지원 S/W 코드 개발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9-01-13 10:27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부문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퀄컴의 스냅드래곤(Snapdragon™) 칩셋 기반의 대형 스크린 모바일 컴퓨팅 기기용 오픈 소스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코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윈드리버와 퀄컴 기술의 결합을 통해, 모바일 제조업체들은 안드로이드 기반 WVGA 기기의 개발 및 출시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윈드리버는 이 소프트웨어 코드를 곧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Open Handset Alliance, OHA) 리포지토리에 공개할 예정이다.

윈드리버와 퀄컴은 지난 1월 8일에서 11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국제소비자가전쇼(CES)에서 스냅드래곤 모바일 컴퓨팅 칩셋 기반의 WVGA급 기기에서 운영되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소프트웨어의 기술 시연을 실시했다.

윈드리버의 모바일 부문 총괄 제이슨 윗마이어(Jason Whitmire)는 “윈드리버는 오랫동안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의 핵심 멤버로 활동해 왔으며, 퀄컴 스냅드래곤 칩셋상의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이번 소프트웨어 코드 개발을 통해 참여도를 한 층 높이게 되었다” 며 “이번 작업을 통해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제품의 상용화를 보다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컴퓨팅 기기가 보다 폭넓게 보급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퀄컴의 제품 관리 부사장 마크 프란켈(Mark Frankel)은 “안드로이드는 모바일 제품의 기능성과 유저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었고, 퀄컴은 이 소프트웨어의 확대된 기능과 우리의 모바일 컴퓨팅 기기용 스냅드래곤 칩셋 사이에 논리적 적합성이 있다고 믿는다” 며 “우리는 스냅드래곤 칩셋상의 안드로이드 지원을 가능케 해준 윈드리버의 성과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윈드리버 모바일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windriver.com/solutions/mobile-handsets/' 참조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