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하나은행, 건설 및 중소 조선업체대상 1조 긴급지원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http://www.hanabank.com)은 경기침체에 따른 일시적 유동성 부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 우수 기술력 보유기업 및 건설, 조선 업종 등 중소기업을 위해 총 1조원 규모의 설 특별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주요 지원대상은 하나은행과 거래중인 중소기업중 신용등급 B2+이상인 기업체로 대출 신청절차 및 승인절차를 대폭 간소화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이와함께 중소 협력업체 지원이나 중소 납품업체의 설자금 지원을 위해 자금이 필요한 중견기업에도 지원하게 된다.

하나은행은 건설업체의 경우 상업어음 할인, 매출채권담보대 등의 결제성 자금뿐 아니라 우량건설업체의 협력 중소업체에 대해 미처 받지 못한 공사 미수대금도 지원대상에 포함 시켰다.

또 조선업체는 선박건조능력, 선수금관리현황(R/G), 환헤지 정도 등을 심사하여 지원하며 건설업체와 마찬가지로 할인어음, 매출채권담보대출의 결제성 자금이 공급된다.

이번 지원안을 통해 중소기업들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2.2%p까지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환가료 및 여신, 외환 관련 수수료도 대폭 우대 받을 수 있게 된다. 하나은행은 이같은 신규 유동성 지원외 만기도래 대출금 의 적극적 연장 및 재약정도 함께 실시하기로 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리스크관리 TFT 김상수팀장 2002 - 1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