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스티븐 J. 루조 현 이사회 의장을 사장 겸 CEO로 임명

뉴스 제공
씨게이트테크놀로지 나스닥 STX
2009-01-14 09:39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공급업체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www.seagate.com)는 이사회를 개최하고, 스티븐 J. 루조 (Stephen J. Luczo) 현 이사회 의장을 사장 겸 CE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신임 루조 사장은 이사회 의장 직위도 계속 유지하게 된다.

전임 사장 겸 CEO인 윌리엄 D. 왓킨스 (William D. Watkins) 는 고문으로서 루조 신임 사장의 원활한 CEO 직위 승계를 위한 조언을 담당하게 되며, 신임 CEO와 협의를 통해 향후 가능한 역할을 결정할 계획이다.

씨게이트의 사외이사이자 인사위원회 의장을 맡고 있는 리디아 M. 마샬 (Lydia M. Marshall) 은 “비전과 경험을 갖춘 스티브 루조를 새로운 리더로 맞게 된 것은 행운”이라며 “신임 루조 사장은 씨게이트에서 15년 이상 근무하면서 씨게이트의 비즈니스와 기술, 고객 및 임직원 등 씨게이트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있으며, 현 시점에서 가장 이상적인 리더”라고 밝혔다.

신임 루조 사장은 “씨게이트는 강력한 선도기업으로, 모든 시장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제품 리더십을 되찾는데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라며 “뛰어난 씨게이트의 임직원들과 더욱 가까이서 함께 일하면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창출과 개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루조 사장은 씨게이트의 이사회를 대표해 “이번 기회를 통해 오랜 기간동안 씨게이트의 발전에 공헌한 빌 왓킨스 전임 사장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고 싶다. 왓킨스 전임 사장은 12년 전 씨게이트에 합류해 헌신적인 노력과 뛰어난 지식, 열정적인 리더십을 통해 씨게이트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라고 덧붙였다.

신임 루조 사장은 씨게이트에서 지난 15년간 다양한 직책을 수행했다. 2002년 6월 이후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해왔으며, 1998년 7월부터 2004년 7월까지 씨게이트의 CEO를 역임하기도 했다. 루조 사장은 CEO로 재직하던 당시 2000년 회사의 민영화와 2002년 기업 공개를 주도했으며, 루조 사장이 재직하는 동안 씨게이트 역사상 가장 핵심적인 제품 여럿이 발표된 바 있다. 루조 사장은 1993년 10월에 사업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씨게이트에 합류했으며, 1997년 9월부터 1998년에 CEO로 임명되기 전까지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 로 근무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 개요
씨게이트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세계적인 수준의 고정밀 엔지니어링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혁신하며, 인류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데이터스피어를 구축하고 있다. 씨게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트인, Spiceworks, 유튜브에서 씨게이트를 팔로우하거나 씨게이트 블로그를 구독하면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agate.com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이웅희 (566-8898/ 011-9497-4812 / 011-9951-0831,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