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독자 개발 특허 주방용품 ‘엘쿡(L-COOK)’ 선보여
‘엘쿡’은 특허와 실용 신안 등을 획득한 기술력과 각종 안전시험을 통과한 안전함까지 갖추었다. 특허받은 액티바 코팅(특허 제 0208878호 원적외선 코팅)과 실용 신안(제 0334304호)을 받은 온도센서 핸들은 물론, 넘침 방지 꼭지 뚜껑도 특허(제 0567596호)를 획득했다. 또 불소수지(화학적 성질이 뛰어난 플라스틱)를 사용하지 않아 멜라민과 포름알데히드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의 표면도 샤틴공법으로 무광처리해 얼룩이 쉽게 남지 않으며, 은은한 광택으로 흠집을 잘 남기지 않는다.
15일(목) 오전 8시 20분, 첫 방송 되는 ‘엘쿡 엑티바 온도센서 프라이팬 6종 세트(8만9,800원)’는 가볍고 열전도가 빠른 알루미늄의 장점에, 음식 고유의 맛과 영양분이 파괴되지 않게 조리 가능한 특허받은 ‘엑티바 원적외선 코팅’을 적용, 인체에 무해한 웰빙형 상품이다. ! 또 요리에 적정한 온도가 되면 핸들에 부착된 온도센서가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더해져, 요리를 더욱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도록 돕고 가스비도 절약해 준다. 외장에는 세라믹이 함유된 세나멜 코팅이 되어있어 간편한 세척이 가능하다. 주방에 필수 사이즈인 22/26/28cm 사이즈와 28cm 궁중팬, 28cm 전골팬 그리고 넘침 방지 28cm뚜껑을 포함한 총6종으로 구성했다.
같은 날 저녁 9시 40분부터 방송되는 ‘엘쿡 스테? 罐??/SPAN> 냄비 4종 세트(12만9,000원)’는 유럽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무광처리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냄비 바닥을 스테인리스와 알루미늄 3중으로 만든 클래이드 구조(통 3중 구조)로 제작, 고른 열전도율이 안전하게 요리할 수 있게 했다. 냄비의 바닥은 인덕션(induction: 냄비바닥 열선) 처리가 되어 있어 강한 열기로 빠른 조리가 가능하며, 냄비에 리터 표시가 되어있어 초보요리사도 편리하게 쓸 수 있다. 또 몸체에 붙어있는 손잡이는 스포트(spot: 강한 전압을 이용 닿는 면에만 손잡이를 부착하는 공법) 처리하여 내구성도 높이고, 음식물찌꺼기가 끼는 것을 방지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6.6리터 곰솥냄비와 3.8리터/3리터 양수냄비 그리고 2리터 편수냄비의 편리한 구성으로 실용성이 뛰어나다! .
이날 방송 중에는 론칭 기념으로 모든 고객에게 ‘예랑 머그컵 6종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자동주문전화를 이용하면 3,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엘쿡’의 탄생은 롯데백화점 등에 납품하며 롯데와 15년 이상 인연을 맺어온 견실한 국내협력업체 ’오트엘’과의 인연으로 시작되었다. 20년 역사의 기술을 가진 제품개발 협력업체 ‘오트엘’은, 1989년 설립된 이래 해외 수출과, 롯데백화점, 홈쇼핑 납품 등으로 연 10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우수중소기업이다. 롯데홈쇼핑 식품주방팀은 2년이 넘는 론칭준비 기간 동안, 제품에 대한 완벽함을 더하기 위해 각종 테스트와 특허 결과들을 검토하고, 트렌드를 예측한 상품기획과 시장조사로 고객수요를 예측했다. ‘엘쿡’ 론칭 방송을 위해 ‘난타 오리지널 팀’을 섭외하여 사전방송분의 볼거리도 늘렸다.
롯데홈쇼핑 생활부문 이만욱 부문장은 “수입명품 주방기기와 당당히 맞설 수 있는 명품 주방기기가 서민 부엌에도 들어갈 수 있게 됐다” 며 “협력사와의 상생의지로 함께 커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이번 ‘엘쿡’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매출 목표 100억, 국내브랜드 판매 1위의 기록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박혜완 대리 02-2168-5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