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산국악당 전통문화체험 ‘성년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세종문화회관(사장 이청승)이 운영하는 서울남산국악당에서는 1월 14일(수) 오후 5시, 1월에 만 20세 생일을 맞는 청소년과 그 가족들을 초청하여 전통문화체험 “성년식”을 개최한다.

세종문화회관 주최,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통 성년식 행사라는 통과의례를 통해 성년이 되었음을 주위에 널리 알리고 축하를 받는 동시에 사회적인 책임감을 갖도록 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번 행사는 매년 1회 개최되는 기존 ‘성년의 날’ 행사와는 달리 만 20세가 되는 생일이 속한 달에 개최되어 그 의미가 깊다. 또한 행사장소도 서울남산국악당으로 전통 의례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최적의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성년식에서는 머리를 빗겨 올려 상투를 틀고 갓을 씌우는 전통의례 재현에 앞서 식전행사로 김문애 이화여대 무용과 교수의 축하 무용공연이 진행되며, 서울시청소년국악관현악단의 식후 공연이 마련된다. 성년식 참가자는 서울복지재단과 동사무소를 통해 추천받은 소외계층 청소년 및 학교추천 청소년으로 선발하였다.

세종문화회관과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은 앞으로 매달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성년식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성년식 참가대상은 매달 20세 생일을 맞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과 그 가족으로 서울시 여성가족재단(02-810-5000) 홈페이지(http://www.seoulwomen.or.kr)를 통해 신청하면 향후 심사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또한, 저소득계층, 장애우, 편부·편모 가정 등의 소외계층 청소년은 각 복지단체의 추천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 개요
1978년 4월 설립된 세종문화회관은 1999년 재단법인으로 출범하였다. 2003년 시설개보수공사를 통해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장으로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jongpac.or.kr

연락처

세종문화회관 홍보팀장 문정수 02-399-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