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인재개발원, 일반인 철도기관사 교육생 모집

대전--(뉴스와이어)--“일반인도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면 전동차 기관사가 될 수 있다!”

코레일 인재개발원(원장 이채권)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철도차량운전면허 교육생(‘일반인 전동차기관사반’)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2월 2일부터 6일까지, 코레일 인재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접수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만 20세 이상으로 법에 정한 신체검사 및 적성검사를 통과하면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지원자가 많을 경우 교육생 선발시험을 치르게 되며 시험과목은 물리학개론과 철도안전법령(법, 시행령, 시행규칙)이다.

코레일 인재개발원은 국가가 최초로 지정한(2006년 6월) 철도차량운전면허 전문교육훈련기관으로 최첨단 기능교육 훈련장비(시뮬레이터)를 구축, 현재 철도차량운전 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철도전문 인재를 배출해오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 철도차량운전면허교육에 대한 ISO9001:2000 인증을 획득, 국제기준에 적합한 교육시스템을 확립했으며, 향후 국제철도(TCR:중국횡단철도, TSR:시베리아횡단철도) 운영을 위한 명품기관사 교육에 대비하고 있다.

지금까지 코레일 인재개발원에서 기관사교육을 이수하고 철도차량 운전면허를 취득한 총 200명 가운데 75%인 150명이 서울도시철도공사, 서울메트로9호선, 인천·대전·광주지하철, 용인경전철 등 철도운영기관에 취업했다.

올해 일반인 대상 교육기간은 3월 30일부터 9월 11일, 4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약 80명을 교육시킬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인재개발원 홈페이지(http://edu.korail.com)를 참조

웹사이트: http://www.korail.go.kr

연락처

코레일 인재개발원 면허센터장 전중근 031-460-4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