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이제 TV에서 즐긴다

서울--(뉴스와이어)--유튜브를 TV에서도 볼 수 있다?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커뮤니티인 유튜브(www.youtube.co.kr)가 유튜브 TV (www.youtube.com/tv) 의 베타 버전을 오늘 선보였다.

최근 들어 TV로 인터넷에 접근하려는 소비자의 요구는 점점 커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유튜브TV 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어느 TV 스크린에서나 리모컨으로 손쉽게 유튜브 비디오를 찾고, 공유하고 감상할 수 있다. TV 스크린 크기를 고려해 확대된 아이콘, 그래픽, 텍스트를 통해 불편함 없이 TV에서 유튜브를 즐길 수 있으며 사람들의 TV 보는 습관을 반영하여 연속적으로 비디오가 재생되는 자동 재생 기능을 추가하였다.

현재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와 닌텐도 ‘Wii’ 게임 콘솔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전세계 22개 지역에서 한국어를 포함한 12개 언어로 사용할 수 있다.

유튜브의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매니저 박현욱 상무는 “지난주 열린 CES 전시회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점점 더 많은 인터넷 기업과 소비자 가전 기업들이 홈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웹과 TV를 결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컴퓨터 앞에 앉아 혼자서만 즐기던 유튜브 동영상이 유튜브 TV를 통해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유튜브 개요
유튜브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로 사용자들이 스스로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만들어갈 수 있는 열린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재능과 창의력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인기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선택에 의해 자발적으로 선별된다. 이 모든 유튜브의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수익은 광고를 통해 얻는다. 유튜브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 브루노에 위치해 있으며, 2006년 11월 구글이 인수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youtube.co.kr

연락처

인컴브로더 박윤진 대리 02-2016-7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