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이미지 검색 차별화

뉴스 제공
구글코리아
2009-01-19 11:42
서울--(뉴스와이어)--구글(www.google.co.kr)은 오늘 세계 최대 규모의 웹 이미지 검색(http://images.google.co.kr)에 '얼굴', '사진', '클립아트', '칼라/흑백' '뉴스사진'등 형태별, 소스별로 골라 검색할 수 있는 차별화 된 기능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이미지검색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구글이 검색하는 웹 상의 수 많은 이미지 중, 자신의 필요에 맞게 얼굴을 포함한 이미지만을 검색하거나 사진, 클립아트, 라인아트 이미지만을 선별하여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발표자료 및 보고서 등 작성시 적절한 이미지를 형태별로 혹은 소스별로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어 학업 및 업무 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

예를 들어, 피겨 스케이트 선수인 김연아에 관련된 모든 이미지가 아니라, 김 선수의 얼굴만 들어간 이미지가 급히 필요할 경우, 이 같은 종류의 이미지만을 검색할 수 있고, 또한 숭례문의 뉴스사진이 아니라 드로잉 이미지가 필요할 경우, 드로잉(라인아트)만 골라 검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는, 특정 단어나 문구를 모두 포함하거나 제외한 이미지를 선별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크기별, 파일 형식(확장자)별 이미지 지정 검색이 자유자재로 가능하다. 또한, 뉴스 이미지만을 따로 검색하거나 흑백, 칼라, 회색 이미지만을 선별 검색할 수 있으며, 특정 사이트 혹은 도메인 내에 있는 이미지만 검색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원하는 이미지를 보다 빨리 찾도록 돕는다.

이미지 검색 제품 개발을 맡고 있는 최원준 구글코리아 프로덕트 매니저(PM)는 "이미지가 들어간 문서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가장 알 맞는 이미지를 골라 쓰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니즈가 대단히 높아졌다”며 "이번 이미지검색 차별화는 이런 국내 사용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것으로, 새로운 차원의 이미지검색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구글코리아 개요
구글의 미션은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구글은 검색, 지도, 지메일,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크롬, 유튜브 등의 서비스 및 플랫폼을 통해 수십억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구글은 알파벳 주식회사의 자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google.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뉴스커뮤니케이션 이현주 대리 6323-5043, 011-388-82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