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트비아총리,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방문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9-01-19 13:02
서울--(뉴스와이어)--라트비아 공화국의 이바스 고드마니스(Ivars Godmanis)총리가 19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공식 방문했다.

이바스 고드마니스(Ivars Godmanis)총리의 삼성전자 방문은 한국 국빈 방문 기간 중 라트비아內 삼성의 높은 브랜드 위상과 사회공헌도 등을 감안, 총리가 직접 방문 희망의사를 표명해 이뤄졌다.

이 날 총리의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방문에는 삼성전자 이관수(李官洙) 부사장(정보통신총괄 보좌역), 허영호(許永浩) 전무(수원지원센터장), 신정수(申正秀) 전무(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등이 영접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베이징올림픽에서 라트비아 국가대표팀을 후원한 바 있으며, 라트비아의 국민 스포츠인 아이스하키 리그의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는 등 라트비아에서 국민 브랜드로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는 중이다.

삼성전자는 라트비아에서 LCD TV, PDP TV 등 디지털TV 전 분야와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등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99년 라트비아에 지점을 개설했으며, 지난 해 판매 법인을 오픈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조신형 과장 2255-82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