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다이렉트 자동차보험, 3년 만에 3,080% 성장...최단기간 업계 최고의 성장률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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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화재 코스피 000540
2009-01-20 09:29
서울--(뉴스와이어)--흥국쌍용화재 이유다이렉트가 지난해 12월 영업실적 159억 원을 달성, 전년대비 118.5% 늘어난 것은 물론 2005년 12월을 기준으로 3년 만에 30배 이상 성장하는 등 업계에서 최단기간 최고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2005년 7월 자동차보험 다이렉트시장에 첫 진출한 이유다이렉트의 영업실적은 2005년 12월 기준 불과 5억 (MS 0.8%)에서 2006년과 2007년에는 각각 29억 원(MS 2.6%)과 73억 원(MS 4.1%)을 거두었고, 지난해 12월에는 159억 원(MS 8.9%)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업계평균 성장률은 465%로 4배의 성장률을 보인 반면 이유다이렉트 성장률은 무려 3,080%로 30배의 이상 성장하는 진기록을 달성했다.

보험업계에서는 이유다이렉트의 이와 같은 성장세가 상품의 가격경쟁력과 20분 긴급출동 보증제 등의 특화된 서비스 체제구축, 차별화된 광고의 효과가 컸기 때문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실제로 액션스타 이소룡과 고인이 된 이주일씨를 광고 모델로 등장시키면서 일반적인 보험광고와는 다른 코믹컨셉으로 접근한 것이 이유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고객의 기억에 깊이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유다이렉트 관계자는 "인터넷가입의 경우 예전엔 30~40대가 주고객이었으나 이제는 50대까지 확대되는 등 보편적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무엇보다 중간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아 기존 자동차보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실시한 휴대폰 문자 상담서비스(Mobile Originated)와 20분 초과 출동시 20만원 상당의 정비쿠폰을 제공하는 '20분 긴급출동서비스 보증제' 등의 차별화된 보상서비스로 상품경쟁력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흥국쌍용화재는 지난 10월, 기존 자동차사업부내 인터넷영업본부를 사업본부 형태로 분리해 격상시키고 고객서비스실을 새롭게 신설하는 등 대대적으로 온라인마케팅 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달 중에는 홈페이지 시스템의 전면 개편을 완료하고 보다 편리한 온라인 상담 시스템과 신속한 서비스 제공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최근 경기위축과 소비둔화로 이어지는 경제 위기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눈길이 무엇보다 가격에 맞춰지고 있어 상품과 서비스, 가격 경쟁력을 갖춘 이유다이렉트의 약진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된다.

인터넷과 전화로 쉽고 빠르게 가입하는 이유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보험가입시 보험료 산출부터 가입까지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eYou 도우미' 와 'Call Back'기능을 제공하는 등 고객의 편의를 위한 시스템을 지원한다. 또한, 자동차보험의 가입조건을 변경하였을 경우 이유사이트(www.eyou.co.kr)를 통해 변경전과 후의 보험료를 쉽게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이유다이렉트 휴대폰 문자 상담서비스(Mobile Originated)’를 보험업계 최초로 실시하여 주소나 연락처 변경과 같은 간단한 보험 업무부터 보험료 산출, 가입 등 보험에 관한 상세한 상담까지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상담 가능하도록 한 보다 편리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유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고객에게 필요한 37가지 특약을 계약자의 특성에 맞춰 선택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과 동시에 SK스피드메이트 정비우대쿠폰이 지급되며 엔진오일 할인권 2매, 와이퍼 50% 할인권 등 총 10만원가량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유멤버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계약시 이유신한카드에 가입하면 3만원의 보험료를 선 할인해 주고, 마이카서비스를 추가담보로 가입하면 20분 초과 출동시 20만원 상당의 정비쿠폰을 제공하는 '20분 긴급출동서비스 보증제' 혜택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insuranc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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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쌍용화재 홍보파트 대리 이민정 2002-6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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