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석유화학, 기술 구매자에서 제공자로의 화려한 변신

서울--(뉴스와이어)--삼성석유화학(社長 許泰鶴)은 지난 24일 서울 중구 태평로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된 정기 주주총회 시 합작사인 영국 bp社와 기술 컨설팅 계약 관련 MOU (Memorendum of Understanding)를 체결, 기술 구매자(원천기술) 입장에서 기술 제공자로(응용기술) 변신했다.

삼성석유화학의 PTA 제조관련 우수 기술과 6시그마 활동을 통한 성공적 혁신 사례들로 인해 bp PTA BU (Business Unit) 내에 'Catch SPC(Samsung PetrochemicalCo)' 구호가 걸리고 벤치마킹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삼성석유화학은 ▶ 가동률 ▶ Reliability ▶ 환경 및 안전 노하우 부문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고, Reliability의 경우 99.7%를 기록, 全세계 bp 관련 PTA 공장 중 최고의 설비 운영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통해 삼성석유화학과 bp는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기술 컨설팅 계약을 체결, 삼성석유화학의 우수 기술 및 인력을 bp에 유상 제공하고 해당 기술과 인력교류를 확대, 추진키로 하는 MOU에 합의하고 4월 중 정식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한편 MOU 합의 이전에 중국 bp 주하이 2공장 건설과 관련 이미 1명이 파견을 나가 있는 상태이다.

이번 계약의 추진으로 원천 기술을 보유한 bp社가 삼성석유화학의 기술수준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정하였고 삼성석화는 또 다른 수익원 창출 기회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아시아 지역 PTA 기술 Hub로 부상, 적극적 인력교류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게 되었다.

Reliability : 설비가 문제발생 없이 안정적으로 운전되는가를 알 수 있는 지표

웹사이트: http://www.myspc.com

연락처

인사팀 홍보파트 박희용 과장 02-772-63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