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2009년 정기 임원인사

뉴스 제공
CJ그룹
2009-01-22 14:04
서울--(뉴스와이어)--CJ그룹은 22일 CJ CGV 하대중 대표이사 부사장을 그룹 지주사인 CJ주식회사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임명하고, CJ홈쇼핑 이해선 경영총괄 부사장을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내정하는 등 그룹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CJ엔터테인먼트 김주성 대표이사 상무가 CJ미디어 대표이사 부사장대우로, CJ인터넷 정영종 대표와 CJ푸드빌 김일천 대표도 각각 부사장대우로 승진하는 등 모두 33명에 대한 승진인사가 이뤄졌다. CJ미디어 강석희 대표이사 부사장은 CJ CGV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겼다.

특히, CJ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상무)로 김정아 해외영화사업본부장이 임명돼 CJ그룹 사상 첫 여성 대표이사가 탄생했다. 김정아 대표는 해외영화 배급사인 Columbia Tristar Film of Korea 상무이사와 아트서비스 대표 등을 거쳐 2005년 CJ엔터테인먼트에 합류했다.

CJ그룹은 “전세계적인 경제위기 속에서 그룹의 안정적인 성장을 모색할 수 있도록 각 사업별로 전문성이 돋보이는 경영진을 전진 배치했으며, 그룹의 핵심 과제인 ‘글로벌 경영’을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해외사업부문의 인력을 대거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신임 하대중 CJ주식회사 대표는 1977년 입사 후 CJ제일제당 육가공 사업부와 멀티미디어 사업부(현 CJ엔터테인먼트, CJ CGV)를 거쳐 CJ제일제당 경영총괄 부사장을 지냈다. 그룹 사업 전반에 대한 전문지식과 함께 강력한 리더쉽과 추진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그룹 개요
CJ그룹의 모기업은 1953년 8월 세워진 제일제당공업(주)이다. 창업자는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으로 CJ는 1993년까지 삼성그룹 계열사였다. 주요 계열사는 생명공학 분야에 CJ제일제당바이오, CJ헬스케어, 식품 및 서비스 분야에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분야에 CJE&M, CJCGV, CJ헬로비전, CJ파워캐스트, CJ에듀케이션즈, 신유통 분야에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인프라 분야에 CJ건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net

연락처

CJ그룹 홍보실 정길근 부장 02)726-8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