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구직자들이 가장 듣고 싶은 말 “다 잘 될 거야, 널 믿는다”

서울--(뉴스와이어)--국내외 경제의 어려움으로 최악의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부담스러운 연휴가 될 기축년 설 명절. 구직자를 옆에서 지켜보는 가족과 친척들 또한 마음이 무겁고 안타까운 것은 사실이다. 과연 구직자들이 올 설 명절 기간 동안 가장 듣고 싶어 하는 말과 받고 싶어 하는 선물은 무엇일까?

대기업 취업 사이트 에듀스(www.educe.co.kr, 대표 손재찬)가 구직자 14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구직자들이 설 연휴 동안 가장 듣고 싶은 말로는 ‘다 잘 될 거야, 널 믿는다’와 같은 신뢰 메시지가 23.0%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세뱃돈 마지막이니 이거 받고, 취직하거라’(18.9%) 와 같은 격려 메시지가, 3위는 ‘2월부터 출근하세요’(17.6%)와 같은 취업 성공 메시지가, 4위는 ‘그냥 조용히 넘어가면 좋겠다’(16.2%)와 같이 취업의 부담감을 느끼지 않는 메시지가, 5위는 ‘경기가 좋아질 거다’(8.1%)와 같은 희망 메시지가 차지 했다. 또 ‘내가 취직 시켜줄게’(6.8%), ‘취업 걱정 너무 하지 말고 건강해라’(4.1%) 등이 뒤를 이었다. 그 외 기타 의견으로는 ‘세뱃돈 줄까?’, ‘돈 많이 벌어라’, ‘사랑해’, ‘좋은 사람 만나라’ 등도 듣고 싶은 말이라고 응답을 했다.

한편, 구직자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현금’(40.5%)이 독보적인 1위를 차지 했다. 다음으로는 ‘합격통지서’(29.7%), ‘노트북’(10.1%), ‘정장’(6.8%), ‘상품권’(3.4%) 등이 뒤를 이었다. 그 외 기타 의견으로는 ‘자동차’, ‘디지털 카메라’, ‘MP3플레이어’, ‘취업상품권’, ‘책’, ‘이성친구’ 등을 답변한 구직자들도 있었다.

에듀스 개요
에듀스는 대기업 전문 취업정보 회사로 매년 상하반기 공채 시기에 맞추어 국내 500대 기업의 차별력 있는 면접가이드북을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대기업별 직무적성검사(삼성, LG, SK, 두산, STX, 한화, GS 등 10 여개) 모의테스트를 서비스하는 회사이다. 에듀스는 대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인턴, 신입, 경력자들이 활동하는 신개념 보털 사이트(Votal Site)로 단편적인 지식과 얕은 면접 족보로 취업을 하려는 사람들을 배양하는 곳이 아닌 구인/구직자들의 간격을 좁힐 수 있도록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서 그 기업의 문화와 특성, 현 시점의 Trend를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직무에 근거한 사고를 기르고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educe.co.kr

연락처

에듀스 전략기획팀 팀장 김영욱 1566-79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