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09년 신입사원 장애인 생활시설 찾아 봉사활동 전개

뉴스 제공
SK㈜ C&C
2009-01-29 09:22
서울--(뉴스와이어)--‘행복 나눔은 따뜻한 정을 나누는 거더군요!”

경기도 이천시에 소재한 승가원 자비복지타운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입사원 권혜진씨 (26세, 여)의 말이다.

승가원은 1996년 대한불교 조계종 중앙승가대학교가 설립한 장애인복지시설이다.

권혜진씨를 비롯한 100여명의 SK C&C 2009년 신입사원들은 지난 29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장애인 생활시설인 승가원 자비복지타운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며 행복 나눔의 기업정신을 몸으로 익혔다.

이들은 이 날 강당, 식당 등 주요 시설물 청소와 산책로, 꽃밭 정리 등의 환경미화봉사를 전개하는 한편 중증 장애 아동들을 위한 식사보조, 목욕 봉사등의 생활봉사 활동을 펼쳤다.

점심식사 후에는 겨우내 실내 활동이 많아지는 장애우들이 좀 더 활기찬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산책, 보물찾기 등 다양한 야외봉사활동도 펼쳤다.

특히, 이날 신입사원들은 승가원생들로 구성된 장애인 축구단 FC승가원과 축구 경기를 함께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SK C&C의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 중에 하나로 SK의 사회 공헌 및 기업문화를 배우고, 현업부서에서도 계속되는 봉사활동을 미리 체험해 보는 과정으로 마련되었다.

SK C&C SKMS담당 진영민 상무는 “신입사원은 앞으로 SK C&C를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신입사원들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SK의 행복 나눔의 정신을 마음 속 깊이 새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지난 2004년 4월 자원봉사단 ‘따뜻한 세상’을 발족한 이래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해 장애인 복지시설, 아동보육기관, 노인복지기관 등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또한 SK C&C의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28개 자원봉사단은 장애인과 아동, 노인 등 소외된 여러 계층을 찾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08년 한해 동안 임직원이 총 350여회의 봉사활동을 전개해 사회공헌활동에 가장 적극적인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대리 민경동 02-6400-5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