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희망드림 근로복지넷’ 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근로복지공단
2009-01-30 09:15
서울--(뉴스와이어)--근로복지공단(이사장 김원배)은 근로자에게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one-stop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희망드림 근로복지넷』 시스템을 구축, 2월 2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처음으로 근로자 복지 전문 포털사이트를 표방한 『희망드림 근로복지넷』은 「개인별맞춤복지」,「공단복지사업」,「근로자지원상담」,「선택적복지지원」,「선진기업복지」,「어울림마당」 등의 서비스(컨텐츠)로 구성되었다.

「개인별맞춤복지」는 정보가 필요한 근로자가 나이, 성별 등을 입력하면 근로복지공단 및 노동부 등의 공공부문과 기업, 민간에서 제공하는 모든 근로자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청·처리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근로자지원상담」은 근로자의 직무스트레스 및 일과 가정의 불균형 문제 등을 전문상담가가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는 그들의 기호에 맞는 건강, 문화, 레저, 교육, 금융 등의 상품을 직접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선택적복지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다양한 선진기업의 복지관련 정보와 근로자 복지정책, 연구 자료 등을 비롯해 개인 블로그까지 검색할 수 있는 「선진기업복지」서비스도 구성되어 있으며 직종별 직무 문제를 해결해 줄 커뮤니티 운영 및 카페 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어울림 마당」도 마련했다.

근로복지공단은 시중 인터넷 보다 저렴한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복지상품몰」을 빠른 시일 내에 개설하여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원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희망드림 근로복지넷의 오픈으로 근로자 복지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공유하면서 새로운 아이템을 계속 개발 보급할 예정이며, 앞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근로복지서비스의 획기적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comwel.or.kr

연락처

근로복지공단 복지진흥팀 전호동 팀장 2670-0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