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터치닥터’, 청담 이지함 피부과와 함께 본격적인 웰빙 케어 시장 공략 나서

뉴스 제공
LG CNS
2009-02-01 11:00
서울--(뉴스와이어)--종합 IT 서비스기업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사장 신재철)는 홈헬스케어 서비스인 ‘터치닥터’를 기반으로 ‘토털 웰빙 케어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

LG CNS가 지난 12월 상용화 한 홈헬스케어 서비스 ‘터치닥터’ 는 집에서 혈압, 혈당 등 의료 측정기기를 네트워크에 연결해 지속적으로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건강정보를 의료진에게 전달함으로써 평상시 가정 내에서 1차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한 차세대 의료 서비스이다.

LG CNS는 이 ‘터치닥터’의 서비스를 확대해 기존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관리는 물론 스트레스, 비만, 피부, 탈모 등 생활 속 건강 관리가 가능한 ‘토털 웰빙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환자들은 집에서 ‘터치닥터’ 단말기를 이용해 자신의 피부, 탈모 상태의 이미지와 내용을 전송하고, LG CNS ‘터치닥터’ 상담센터의 전문헬스매니저에게 실시간으로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상담 후 환자는 질환 정도에 따라 피부과 의료진의 치료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 받게 되며, 의료진의 피드백을 반영한 맞춤형 운동, 식이, 생활습관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LG CNS는 30일 피부 전문병원인 청담 이지함 피부과 및 에스테틱 (www.LJH.co.kr, 원장 지혜구)과 ‘터치닥터 토탈 웰빙 케어 서비스’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LG CNS는 올 9월부터 건강관리센터를 통해 웰빙 케어 상담 및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며, 청담 이지함 피부과는 웰빙 케어 영역에 대한 의학 자문 및 피부과를 방문하는 피부, 탈모 환자를 대상으로 ‘터치닥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LG CNS 하이테크사업본부 김영철 상무는 “‘터치닥터’서비스로 생활 속 웰빙 케어가 가능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질환 중심의 건강관리를 넘어 생활 속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향후 웰빙 케어 관련 병원 및 유관 기관과의 협력 기반 확대를 통해 질병 관리와 웰빙 케어가 접목된 ‘토털 헬스 케어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터치닥터’ 홍보대행사 프레인 황선영 팀장 02 3210 9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