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교복 가격 안정 위한 노력 경주’ 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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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코스피 001740
2009-01-30 13:22
수원--(뉴스와이어)--최근 대형 교복업체들이 교복값 동결, 유명 연예인 활용 광고/판촉활동 자제 등을 골자로 하는 자율결의 내용을 발표한 데 이어 자율결의 교복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가 결의 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이행 의지를 표명하고 이를 사업 홈페이지(www.sksmart.com)에 공식 게재했다.

스마트 측의 이러한 의지 표명은 유래 없는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도 민생 안정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서 대형 교복업체로서 고통분담 차원에서 학생복 가격 안정 노력을 적극 경주해 나가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스마트는 유명 연예인이 등장하는 모든 매체 광고와 팬사인회 등 판촉활동을 전면 중단하고, 향후에도 유명 연예인을 활용한 광고 및 판촉활동을 진행하지 않을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에서는 교복가격 안정화를 위한 교과부의 행정지도를 각 대리점이 잘 이행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 따라 우선 1월30일 이전 신제품 구매 고객에 대한 가격인하 분 보상과 관련해서는 각 대리점별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적극 조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마트는 교과부 및 각 시/도 교육청과 함께 할 수 있는 소년/소녀 가장, 다문화 가정 등 사회 저소득층 학생들 대상 사회공헌 Program을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스마트는 지난 1995년부터 울릉도 등 도서벽지학교에 대한 교복 무상기증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으며 결식아동돕기 행사, 전국 중등교육 협의회 장학금 협찬, 불우학생 장학금 지급, 교복 원단 북한기증, 대한 적십자사를 통한 해외기증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왔다.

<‘스마트 학생복 가격 안정화 방안' 발표문>

스마트는 지난 1월 23일(금), 교육과학기술부(이하 ‘교과부’) 와의 간담회를 통해 유명 연예인 활용 과다 광고 및 촉 활동 자제, 가격 인하 노력 전개, 사회공헌 활동 강화 등 정부의 민생 안정화 노력에 적극 협조할 것을 자율결의 하였습니다. 이에 스마트는 아래와 같은 조치들을 통해 고객 여러분의 부담을 경감해 나가고자 합니다.

1. 유명 연예인이 등장하는 매체광고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습니다.
- 지상파/케이블/극장 등의 매체를 통한 광고를 전면 중단하겠습니다.
- 팬사인회 등 유명 연예인을 활용한 판촉 활동을 중단하겠습니다.
- 스마트의 모델계약이 완료되는 5월 31일 이후는 유명 연예인과의 모델계약을 진행하지 않겠습니다.

2. 소비자 가격 인하를 위한 노력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 공정거래법 상 당사는 대리점의 판매가격 조정이 불가능한 상황이나, 정부의 민생 안정 의지에 대해 적극 동 참하는 차원에서 각 대리점이 교과부의 행정 지도(공문 등)에 대해 잘 이행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가겠습니다.
- 1월 30일 이전 신제품 구매 고객분들께는 가격 인하 分에 대해서 각 대리점별로 다양한 방법으로 피해를 입지않으시도록 하겠습니다.

3. 소년/소녀 가장, 다문화 가정 등 사회 소외계층 학생들 대상의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교과부 및 각 시/도 교육청과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 Program을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가겠습니다.
- 아울러, 과거 수년간 시행해오던 도서산간 벽지 소재 학교에 대한 스마트 교복 기증 등의 활동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 항상 저희 스마트를 사랑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오며, 앞으로도 항상 고객을 생각하고 고객과 함께 하는 스마트가 되고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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