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연합대학원, Campus 대표교수제도 시행…26명 대표교수 선정

2009-01-30 18:16
대전--(뉴스와이어)--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총장 이세경)는 30일 26개 캠퍼스에 있는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행정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캠퍼스대표 교수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캠퍼스인 UST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권병목 교수 등 26명의 캠퍼스 대표교수를 선정하고, 이날 열린 대표교수회의에서 임명장을 전달했다.

캠퍼스대표교수는 각 캠퍼스에서 이뤄지는 수업 등 전반적인 교육운영에 대해 관리하고, 학생 및 교원들의 건의사항 등 의견을 대학원본부인 UST에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총장은 "여러 캠퍼스에 분산되어 있는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표교수제도를 도입했다" 며 "앞으로 대표교수를 통해 각 캠퍼스의 애로사항 등 많은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운영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UST는 이공계 정부출연연구기관이 공동으로 설립한 R&D 맞춤형 교육기관으로 출연(연)의 우수한 연구진과 최첨단 실험 장비들을 활용해 연구중심형 석박사 과학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심상규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권병목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연구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문대원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허대기 △ 한국원자력연구원 정흥석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서승일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상용 △ 한국해양연구원 이윤호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광수 △ 한국천문연구원 최민호 △ 한국기계연구원 이응숙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수용 △ 한국화학연구원 이규호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유종신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윤왕래 △ 한국원자력의학원 최창운 △ 국가핵융합연구소 권면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이지수 △ 한국식품연구원 권대영 △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장병욱 △ 한국전기연구원 임근희 △ 안전성평가연구소 송창우 △ 국방과학연구소 최영균 △ 한국한의학연구원 최선미 △ 극지연구소 김예동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개요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는 미래창조과학부 직할 교육기관으로 2003년 과학기술분야의 정부출연연구기관이 공동으로 설립한 대학원대학교이다. 신생융합기술분야의 특성화된 전공을 통해 석서, 박사 인재를 양성하고 정부출연(연) 소속 연구원 1,000여명이 교원으로서, 학생들을 직접 교육 지도하는 현장실무형 교육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st.ac.kr

연락처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홍보협력팀 김익수 042-865-39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