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옙, 음악에 스토리를 담은 뮤직텔링 마케팅으로 2009 승부
'뮤직텔링(music-telling)’은 음악(music)과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의 합성어로 삼성전자 옙이 지난 2005년부터 펼쳐 온 뮤직마케팅이 업그레이드 된 것이다. 이는 단순히 새로운 음악을 선보이는 것에서 벗어나 음악에 스토리를 입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기법이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뮤직텔링 마케팅의 일환으로 2일 햅틱 UI를 적용한 프리미엄 풀터치 MP3 플레이어 옙P3를 소재로 한 뮤직 드라마 ‘옙틱&햅틱 러브 (Yepptic&Haptic Love)’를 공개한다.
터치를 알지 못하는 소년이 한 소녀가 놓고 간 옙P3를 발견하면서 터치의 매력을 느끼고, 사랑을 깨닫게 된다는 스토리를 통해 ‘음악도, 사랑도 만질 수 있는 게 진짜’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터치할수록 부서지는 쿠키와 날라다니는 나비, 책장을 넘기듯 화면을 넘기는 플릭(flick) 기능 등 옙P3만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이 러브 스토리 안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뿐만 아니라 순정만화를 연상시키는 부드럽고 감각적인 영상을 위해 김동률, 박효신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유광굉 감독이 참여했다.
또한 지난해 전국에 '베바'열풍을 몰고 왔던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를 통해 최고의 스타로 자리매김한 '장근석'이 이후 첫 행보로 옙 뮤직드라마에 출연하며 뮤직드라마 오픈 전부터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장근석은 이번 옙 뮤직드라마 ‘옙틱&햅틱 러브'에서 연기뿐만 아니라 테마곡인 '터치홀릭'을 직접 부르며 노래 실력까지 선보였다. '터치홀릭'은 백지영의 '총맞은 것처럼'으로 유명한 히트곡 제조기 방시혁 작곡가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빠른 비트와 반복적인 리듬의 후크송으로 중독성이 강하다. 장근석이 부른 '터치홀릭'은 디지털 음원으로도 발매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옙 관계자는 “그 동안 옙은 음악을 통해 고객과 교감하는 뮤직마케팅을 시도해 왔다"며 "이번 뮤직텔링 마케팅은 ‘음악도, 사랑도 만질 수 있는 게 진짜’라는 주제 아래 음악과 스토리를 제작하여 훨씬 감각적이고 뮤직 컬처 브랜드로써의 옙의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옙틱&햅틱 러브’뮤직 드라마는 옙 홈페이지(www.yepp.co.kr)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장근석의 촬영일기 등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뮤직드라마 스크랩하기, 퀴즈 풀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005년부터 음악적 재능이 뛰어난 아티스트를 양성하는 뮤직마케팅 ‘Music is My Life’를 진행하며 ‘뮤직 컬처’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해왔다. 이를 통해 폭발적인 가창력의 임정희(2005), 지금은 국내 최정상급 댄스 가수의 자리에 오른 손담비(2007), 7년만에 재기에 성공한 천재가수 유리(2008) 등을 발굴 및 후원한 바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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