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통카드 실거래데이터를 활용한 대중교통 최적경로 안내서비스 개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실제 대중교통 이용자의 이동행태를 반영한 대중교통 최적경로 안내서비스를 금년 3월 1일부터 시행 한다.

현재 서울시에서 제공 중인 대중교통 경로안내서비스(bus.seoul.go.kr)는 버스와 지하철의 노선정보만을 이용하여 최단경로를 계산하여 제공함으로써 실제 이용자의 이동행태를 반영하지 못하여 시민고객에게 안내하고 있는 경로와 실제 이동경로가 다른 경우가 발생하였다.

그러나 이번에 제공 하는 대중교통 최적경로 안내서비스는 교통카드 실거래데이터(승·하차 자료)를 이용하여 실제 이용자의 이동행태를 반영하여 최적경로를 계산함으로써 보다 현실성 있는 안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버스와 지하철의 교통카드 일일 통행내역정보를 추출하여 가공한 후 패턴데이터를 생성하고 생성된 패턴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민들이 목적하는 출발지-도착지간 많이 이용하는 경로를 제시하면 소요시간, 환승횟수 등을 고려하여 이용자별로 최적경로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서울시는 대중교통 최적경로 안내서비스 제공으로 대중교통 이용자가 목적지까지 쉽고 정확한 최적경로와 소요시간을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대중교통 이용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선된 최적경로 안내서비스는 실제 경로와 소요시간 등을 비교 검토하는 신뢰성 검증과 보완작업이 완료 되는 금년 3월 1일부터 오픈할 예정이며 기존의 서울시 대중교통 정보안내 홈페이지(bus.seoul.go.kr)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교통본부 교통정책담당관 신용목 02-3707-97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