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닷컴 아바타샵 개편

서울--(뉴스와이어)--취업고민, 고부갈등 등 다양한 인생 고민들이 쏟아지는 포털 게시판에 게시물 내용을 재치있게 반영한 전용 아바타들이 도입돼 화제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유무선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아바타샵에서 9일 개편을 맞아 게시판 전용 아바타들을 내놓은 것.

네이트닷컴 게시판은 하루 평균 3000여건의 게시물이 올라올 정도로 인기있는 서비스로 ‘사는 얘기’, ‘사랑과 이별’, ‘성인마당’ 등 다양한 14개의 카테고리에 총 100여개의 주제별 게시판이 운영되는 그야말로 네티즌의 이야기 광장이다.

이번에 출시된 게시판 전용 아바타는 ‘취업..답답하기도 하지’, ‘이혼..할까 말까’, ‘무서운 시댁식구들’, ‘삽질 인생’ 등 주요 게시물 내용을 코믹하게 형상화한 아이템들로, 일반적인 아바타에 식상한 이용자들의 표현 욕구를 대폭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출시된 상품은 총 15종으로 향후 계속해서 컨텐츠를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가격은 1,800원에서 3,800원선.

이외 음악채팅에 용이한 DJ용 아이템 등이 준비된 채팅 아바타샵도 오픈, 특정 고객의 접근 편이성을 높였다.

또한 이번 아바타샵 개편과 함께 100여종의 여름 관련 아이템이 추가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인기 캐릭터 8종도 신규 입점해 고객들과 만나게 된다.

‘마린블루스, 짱구, 딸기, 단추, 슈가파우더, 발렌, 콩콩이, 얼짱클럽’ 등 90여종의 인기 캐릭터가 마니아들을 유혹할 것으로 보이며 가격대는 1,500원에서 3,700원대로 다양하다.

특히, ‘단추’, ‘발렌’. ‘콩콩이’ 캐릭터는 오프라인 캐릭터 상품 이미지를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해 향후 쇼핑몰 연계를 위한 사전 단계를 마련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 ‘마루’, ‘후부’, ‘노튼’. ‘온앤온’ 등 실제 브랜드 상품이 아바타 상품으로 입점해 있는 브랜드샵에서도 이번 개편부터 디지털 아이템과 똑 같은 실제 상품을 사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안재호 팀장은 “평범한 아바타 서비스로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없다는 판단하에 이번 개편이 준비되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다양한 욕구와 취향을 반영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아바타 개편은 향후 온,오픈라인 연계성 확장으로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기 위한 준비단계’라고 말했다. .

한편, 네이트닷컴에서는 이번 개편에 즈음해 이용자들의 반응을 쌍방향으로 체크하고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자사 서비스, 싸이월드에 아바타 미니홈피(www.cyworld.com/avatarzzang)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