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한·중 중학생간 교류활동 개최

2009-02-03 10:0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과 중국의 중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양국의 생활문화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서로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송보경)은 경북 안동시 풍산중학교 , 중국 서안시 차량중학교 청소년이 참가하는 2009년도 한중 청소년 교류활동을 3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안동 등에서 개최해, 양국 청소년들이 함께 전통문화 체험, 참가학교 방문 및 청소년교류회 등을 통해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이번 한중 청소년 교류활동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안동시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측에서는 안동 풍산중학교 학생들이 참가해 지역문화 소개와 민박 등을 제공한다.

한중 청소년간 상호이해와 우의증진을 위해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중국 송경령기금회가 공동 주관해 매년 시행하는 한중 청소년 교류활동은, 청소년 정기교류 협정에 의거, 매년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교사 등으로 방문단을 구성 상대방 국가를 방문하여 민박을 통한 실생활문화 체험, 교류활동, 주요 문화유적지·시설견학 등을 통해 양국 청소년 교류의 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중국 청소년 방한에 대한 답방으로 한국 청소년들의 중국 방문은 오는 8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무국(02-6259-1235, 국제 교류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유현정 02-6259-12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