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고품질 우수 브랜드 ‘충남 쌀’ 홍보박차
우선, 2월까지 도비 8천4백만원을 지원하여 서울 동작구 사당동 산광빌딩 옥상의 대형 LED 동영상 광고와 KTX 열차 내 동영상 광고를 실시한다.
이어 3월부터 5월까지는 수도권을 운행하는 시외버스 25대에 2천7백만원을 지원하여 道 브랜드 청풍명월과 15개 시·군의 대표 브랜드 쌀을 광고한다.
또한, 전국 100개 브랜드 육성계획과 연계, 올해부터 2013년까지 연차적으로 4억원(2개소)을 지원하여 고속도로 주변에 통합RPC 공동브랜드 홍보탑을 설치, 우리 도 1시·군 1대표 브랜드 15개를 함께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수도권 지역에 2009 충남 농특산물 전시 판매관 설치와 충남 쌀 전문 판매장을 운영하고 충청향우회와 8천만원(상·하반기 2회)의 사업비로 백화점이나 판매장 주변에서 쌀 판촉 홍보전을 개최하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각종 이벤트 프로그램도 운영 한다.
한편,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쌀 생산업체 택배비 지원(1억원)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가격 경쟁력을 높여 품질과 가격만족을 통해 “충남 쌀 평생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호 道 농림수산국장은 “쌀 수입 개방 확대, 쌀 소비량 감소, 소비자 욕구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충남 쌀 이미지 제고와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남도는 지난해 시·군과 함께 공동 브랜드 개발을 통해 충남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여 우수 농산물 경쟁력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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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청 농산과 양정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