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세스, 인도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고무 엑스포 2009’ 참가

뉴스 제공
랑세스코리아
2009-02-03 11:43
서울--(뉴스와이어)--랑세스는 지난 1월 28일 인도 콜카타에서 개최된 ‘고무 엑스포 2009 (Rubber Expo 2009)’를 통해 자사의 고무 및 고분자(polymer)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전세계 및 인도의 고무 산업 단체들이 글로벌 성공 사례와 최신 기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 대해 랑세스 인도 지사장인 요그 스트라스부르거 박사(Dr. Joerg Strassburger)는 “인도 고무 엑스포 2009는 고무 산업분야에서 랑세스가 새로운 도전 과제와 기회를 포착하는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플랫폼”이라며, “이와 같은 업계 노력은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어려운 시기에 기업을 위한 매우 강력한 도구로 작용하며 랑세스는 혁신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적극 활용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인도 고무 엑스포 2009는 아시아의 여러 국가들이 함께 전략을 공유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공통의 장을 마련해주었으며, 아시아 시장이 세계 두 번째 규모의 고무 소비 지역이며 유럽 시장보다 높은 성장률을 나타낸다는 측면에서 매우 적절한 행사라고 볼 수 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과 같은 아시아 국가와 미국, 독일 및 네덜란드의 전문가들과 함께 모여 신흥시장의 현황, 기술 및 협력 활동 등의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랑세스는 자사의 13개 사업부의 모든 제품들을 집중 조명하며 특히 엑스포 주제와 제품 관련성이 높은 5개 사업 부문을 적극 홍보했다. 랑세스의 고성능 부타디엔고무 및 부틸 고무 사업부를 총괄하는 아쇽 말한(Ashok Malhan) 이사는 “이번 엑스포는 전시회 및 기술 컨퍼런스 참여 등의 기회 제공으로 전세계 고무 산업에서 선두 원자재 자리에 오른 랑세스에게 자사의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작용한다”며, “전시장에 설치된 랑세스 부스는 현재와 미래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요구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반면, 기술 컨퍼런스를 통해 미래 고무 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완제품이 까다로운 고무 산업의 요구조건들을 충족시킨다는 점을 보장하는 “틈새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 소개된 랑세스의 혁신적인 기술에서 환경 보호 및 보존을 빼놓을 수 없는데 랑세스의 특수 화학약품 부서는 첨단 기술 및 제조공정을 적용함으로써 뛰어난 효과를 거두는 것은 물론 화학 산업이 인간과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 예로 랑세스는 이미 자동차의 금속 부품들을 특수 열가공 폴리우레탄으로 대체할 수 있는 특허 플라스틱-금속 합성 기술을 선보여 자동차 제조업자들을 위해 환경친화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데 성공한 경험이 있다. 이 기술은 랑세스의 “두레탄(Durethan)” 제품을 통해 소개되고 있으며, 자동차의 무게를 줄여주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눈에 띄게 감소시키는 데 기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로 BMW, 포드 및 아우디와 같은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업자들은 60여 개의 차량 모델의 차체를 설계하는데 전세계적으로 두레탄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두레탄은 비행기 동체 및 농업기기에 사용되기도 한다.

한편, 2009년은 합성고무가 발명된지100년이 되는 해이기도 하다. 1909년, 독일 부퍼탈(Wuppertal)에 위치한 바이엘의 화학자 프리츠 호프만(Fritz Hofmann)은 최초로 합성 고무를 생산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이 기술은 세계를 변화시키고 글로벌 사회의 이동성을 가능케 했으며, 랑세스는 세계적인 합성고무 제조 기술의 정당한 후계자로서 보다 앞서가는 기술들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랑세스코리아 개요
독일 레버쿠젠에 소재한 랑세스는 특수화학제품 제조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전세계 총 42개 공장을 가동 중이며 핵심 사업으로 플라스틱, 고무, 중간체 및 특수 화학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anxess.co.kr

연락처

호프만에이전시 오수화 737-2942 011-9025-9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