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소방본부, 재난대비 긴급구조훈련 국무총리상 수상
국무총리상은 지난 2008년 11월 12일 오후 2시 (주)KT 대구지사 칠곡지점에서 테러에 의한 통신시설 화재 및 붕괴를 가상한「2008년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의 결과이다.
이 훈련은 소방, 군, 경찰 등 27개 기관·단체에서 389명의 인원과 소방차, 경찰작전차, 군작전차, 소방헬기 등 54대의 장비가 동원되어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사태를 수습하는 훈련이었다.
이 훈련에서 통합적 대응절차 숙달로 긴급구조통제단의 역량을 강화했고, 긴급구조지원기관 역할과 대응절차를 재인식시켰으며,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하여 긴급구조 중요성을 일반시민에게 확산 시킨 점과, 타 시·도와 차별된 건물의 고층화현상에 따른 새로운 훈련방법으로 붕괴사고구조훈련이 좋은 호응을 받았다.
대구소방본부는 화재 및 재난발생시 이와 같은 훈련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재난에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소방본부 대응구조과 대응전략담당 이희록 053-350-4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