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 모집
모집인원은 부산광역시 250명(전국 3,000명 수준), 자격은 국민제안 등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고 국정참여에 관심이 많은 30~50대 주부로써 결혼여부 및 직업유무는 관련이 없으며(정책제안 경험자 및 모니터 활동 실적이 있는 자 우선), 인터넷 및 컴퓨터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문서작성이 가능하며, 워크숍 참석 등 모니터 활동에 지장이 없으면 된다.
주요활동은 생활공감정책 아이디어를 수시 제출하고, 국가정책과 시도에서 펼치는 각종 시책이 제대로 운영되는지 평가·감시 및 개선의견을 제출하며, 정책과의 소통 및 국정에의 참여 등 이며, 활동기간은 2009년 3월부터 2010년 2월까지 1년이다.
모집기간은 2009년 2월 12일(목)까지 이고, 지원방법은 OK주민서비스 홈페이지(www.oklife.go.kr) 및 부산광역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 게시된 「제1기 생활공감 주부모니터 지원서」를 작성하여 이메일(jubu@oklife.go.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은 지역, 연령, 직업, 경력 및 자기소개서 내용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고, 대상자 발표는 2009. 2. 16(월)에 OK주민서비스 홈페이지(www.oklife.go.kr) 및 부산광역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 공고할 예정이다.
‘생활 공감 주부모니터단’으로 선정된 자에게는 정부에서 위촉장을 수여하고, 아이디어를 많이 제출하는 등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정기적인 포상 및 다양한 학습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워크숍 참여권 등을 부여하며, 고품질의 우수 제안자에 대해서는 별도 심사를 거쳐 대통령상과 상금을 드리는 등 모니터 요원들의 명예를 높이는 시책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행정안전부에서는 국민동참 분위기 확산과 신규과제 발굴 및 모니터링 역할을 할 '생활 공감 주부모니터단'이 구성되면 온라인상에 정책토론방, 전용 제안 창구 등 커뮤니티를 개설하는 등 상시 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
부산시에서는 최근 서민경제가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작지만 가치 있고 국민이 만드는 생활 공감 정책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주부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OK주민서비스 홈페이지(www.oklife.go.kr)또는 부산 광역시 홈페이지(www.busan.go.kr)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자치행정담당관실 051-888-2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