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올해 첫 청렴업무 워크숍 열어
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의 부패방지 성과를 바탕으로 자율적 부패방지시책 추진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전소속 청렴업무 담당팀장, 청렴담당자, 소속별 대표 청렴지킴이 등 130명이 참여한 가운데 ▲ 지난 1년간 성과 및 ‘09년 청렴목표 설정 ▲ ’09년 청렴 추진 방향 ▲ 청렴 우수사례 발표 ▲ 주요 추진사례의 정보공유 ▲ 청렴도 향상 방안 토론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코레일의 반부패 추진체계, 교육 및 홍보, 행동강령 등의 문제점에 대한 발표를 하고 자유토론을 통해 개선방안을 모색해보는 자리도 마련된다.
김해진 코레일 감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지난 1년간의 성과와 함께 미흡한 점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올 한해도 청렴도 목표 달성과 깨끗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청렴업무 담당자 워크숍은 코레일의 3년 연속 부패방지 종합평가 1위 및 청렴도 9.50점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한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코레일은 공기업 최초로 2년 연속 부패방지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청렴도 평가 전국 2위 등 지난해 일궈낸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반부패 청렴 로드맵에 따라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ail.go.kr
연락처
코레일 청렴조사팀장 이윤재 042-609-3204
이 보도자료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