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 수돗물평가위원회(위원장 김동환 : 환경국제전략연구소장)에서는 인천시에서 생산 공급되는 미추홀참물(인천의 수돗물)의 안전성을 검사하기 위하여, 정수장에서부터 수용가의 수도꼭지까지의 수돗물을 외부 공인기관에 의뢰하여 법정 수돗물 수질검사기준에 의한 먹는물 수질항목(57개 전항목)을 검사하고 결과를 공표하고 있다.

이번 수돗물 수질검사는 관련 공무원이 아닌 순수 민간 수질전문가, 대학교수, 시의원 등으로 구성된 전문 위원회가 시민의 입장에서 수돗물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자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수돗물평가위원회에 따르면 2009년도 제1회 회의를 2월 하순경에 실시할 예정이며, 위원회 개최시 시민의 참여도와 검사 결과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높이고자 해당 급수지역의 수질검사를 희망하는 고객 중 신청자 접수를 통하여 1건당 638천원이 소요되는 수돗물 전항목 수질검사를 전액 무료로 실시하고 결과를 공표할 계획이다.

무료 수질검사를 희망하는 시민은 부평구(2개소), 계양구(2개소), 서구(2개소) 상수도 고객은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aterworksh.incheon.kr)에 신청 할 수 있으며, 접수순을 기준으로 선정 후 정한 일정에 방문 검사를 통하여 무료로 전 항목의 수질검사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 급수부 032-720-21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