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한국정보시스템감리협회 발족, 초대회장에 이철수 교수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09-02-04 11:10
서울--(뉴스와이어)--양분돼 있던 정보시스템감리 관련 협회가 통합해 한국정보시스템감리협회로 새롭게 출발했다.

한국정보시스템감리협회(회장 권호열, 이하 협회)와 한국정보시스템감리사협회(회장 이철수, 이하 감리사협회)는 4일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서 ‘한국정보시스템감리협회 발족 총회’를 개최했다. 초대 회장에는 이철수 감리사협회 회장이 추대됐다.

협회 관계자는 "감리 업계를 둘러싼 대내외적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대정부 창구의 단일화를 통해 통일된 의견을 제시하고, 정보시스템감리 품질향상과 정보시스템감리 용역업의 건전한 육성발전을 통해 국가정보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통합배경을 밝혔다.

협회는 정보시스템감리가 국가정보화를 뒷받침하는 효과적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이철수 초대 회장을 중심으로 감리품질 향상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사회진흥원 정책분석홍보팀 02-2131-01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