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산업협회, 2009 인력지원사업 시행

서울--(뉴스와이어)--(사)벤처산업협회(KOVA, 회장 서승모)는 중소기업청과 함께 벤처기업 인력양성·보급 및 네트워크 확산 사업을 실시한다. 금번 인력지원사업은 최근 들어 더욱 심화되고 있는 고용난을 해소하는 한편, 중소·벤처기업의 인적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입체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벤처기업에 대한 인식을 바로잡고 미래의 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벤처기업 체험 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7월경 중, 고교의 우수 인재를 선발하여 우수 벤처기업 방문 및 CEO간담회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성공컨설팅 및 취업성공스쿨도 실시한다. 벤처기업 핵심인재로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컨설팅 및 교육을 제공하며 취업성공컨설팅은 학기 중 총 7회 진행, 취업성공스쿨은 6월, 8월경 2회 진행된다.

벤처기업 신규 채용인력의 기업적응력을 배양시키는 신규인력양성과정도 연중 총 4회 진행된다. 신규인력양성과정은 벤처기업의 인력교육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신입사원의 기본소양 및 자질향상을 꾀하기 위해 집체교육으로 시행된다.

우수인재 글로벌화 워크숍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코자 하는 벤처기업의 핵심인재들이 워크숍을 통해 직접 글로벌기업탐방 및 현지시장조사를 실시하며, 연 1회 진행된다.

또한 국내 대학에서 학위과정에 재학 중인 외국인을 국내 벤처기업과 연계하여 채용시장의 탄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Korea Venture Scholarship 프로그램도 연중 운영하게 된다.

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벤처산업협회 홈페이지(www.venture.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협회는 위 인력지원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벤처기업특화교육 및 인력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산업협회 인재개발팀 이효진 주임 02-890-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