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지원센터, 중소·중견기업 특허 정보 활용 지원 사업 강화

2009-02-04 15:4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윤종용) 특허지원센터에서는 2009년 특허정보 활용 극대화를 통한 국제 특허 분쟁의 사전 예방 및 기술 개발 방향 제시를 위하여 특허검색 ID 공동 구매 등 정보 서비스 사업을 실시한다.

국내 최대의 민간 특허 정보 서비스 업체인 (주)윕스(대표:이형칠)의 ID를 정부 지원금을 포함, 공동 구매하여 우리 기업이 저렴한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특히, 2009년에는 패밀리 특허의 검색 등 고급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영한 번역에 대한 번역율을 제고하여 제공하고, 기존 100개사에 한정되어 지원하던 서비스를 200개사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특허지원센터에서는 2009년 신규 서비스에 관심 있는 기업과 기존 서비스 가입 기업의 실무자들의 서비스 활용 극대화를 위하여 오는 2. 17(화)~18(수), 이틀에 걸쳐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지방소재 기업들에 대한 활용 지원을 위하여 상반기 중, 지방에서의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동 사업은 (주)윕스 뿐만 아니라 우리 기업이 다수 사용하고 있는 분석 DB(Delphion, Focust, PatentPia 등)에 대해서도 공동 구매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2009년에는 업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분석 Tool에 대한 공동 구매도 추진할 계획이다.

특허지원센터에서는 이와는 별도로 우리 기업이 관심을 두어야 하는 특허를 자체 검색하여 IPC 분류별로 우리 기업에 제공하는 등 분쟁의 사전예방 사업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허지원센터로부터 특허검색 ID를 비롯하여 정보서비스를 받고 있는 한 기업은 센터는 우리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특허검색 DB의 활용 및 교육 등에서 여타 국내 지원기관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센터가 운영하는 품목별 협의체는 참여 기업들 간의 실질적인 정보 공유를 통해 일반적으로 접할 수 없는 고급정보까지 입수 가능하여 타 지원기관과 비교하여 가장 유용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어 만족한다고 답했다.

특허지원센터에서 동 사업의 참여기업을 현재 모집 중에 있으며, 특허지원센터 홈페이지(www.ipac.kr)에 안내물을 게재하고 있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특허지원센터 02-6388-6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