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태평 장관 마사회 현장간담회서 말 산업 육성 방안 논의

뉴스 제공
한국마사회
2009-02-04 16:36
서울--(뉴스와이어)--장태평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4일(수) 서울경마공원을 방문하여 한국마사회의 업무보고를 받은 뒤 경마공원을 시찰하고 김광원 회장과 말 산업 육성 방안 등을 논의했다.

마사회 김광원 회장은 장태평 장관을 환영하는 인사말에서 “마사회가 말 산업으로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해서는 말 산업 육성의 법적·제도적 근거가 필요하다”며 농림수산식품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했다.

장태평 장관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마사회가 경영효율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1000억 펀드를 조성하여 농수축산식품관련 중소기업의 자금지원에 나서줬다”며 마사회의 농정기여 업적을 치하했다. 또한 김광원 회장의 말 산업 육성 계획에도 큰 관심을 보여 농림수산식품부에서 말 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장 장관은 주요업무보고를 받은 뒤 가족공원·실내승마장·마방·장제소·말 보건소 등 경마공원 여러 곳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국마사회 개요
KRA는 국가공익사업인 경마의 시행을 통하여 국민에게 건전한 여가와 레저공간을 제공하며, 레저세,교육세 등으로 국가재정에 기여함은 물론 수익금의 사회 환원을 통하여 공익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경마는 1차산업에서 4차산업을 아우르는 복합산업으로 이들 산업을 움직이는 동력이다. 현재 1000여개 농가에서 2만여두의 말을 사육하고 있는 농업계에서는 KRA의 농축산지원에 의존하는 바가 매우 크다.

웹사이트: http://www.kra.co.kr/

연락처

한국마사회 홍보팀 02-509-12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