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오는 2월 10일 ‘건강기능식품 GMP 컨설팅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2009-02-04 18:01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체의 GMP 도입 활성화를 위해 ‘2009년도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2월 10일(화) 3시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주관하고 보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이번 지원사업은 GMP 제도 활성화와 건강기능식품 제조가공업소의 위생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GMP 적용 희망업소에 대한 컨설팅 비용 지원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에 의한 건강기능식품전문제조업소 중 GMP 적용을 희망하는 업소(14곳)이며, 이들 업소에는 GMP 적용을 위한 컨설팅 비용을 최대 70%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진흥원의 정명섭 식의약산업단장은 “이번 컨설팅 비용 지원사업이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한단계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산업체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하였다.

건강기능식품 GMP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식품의약품안전청(www.kfda.go.kr) 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식품안전팀(담당자 : 우희동, 문주석, 이중근팀장 02-2194-7447, 7483, 7488)으로 오는 2월 13일(금)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식의약산업단 팀장 이중근 02-2194-7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