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ED TV용 초슬림 LCD패널 업계 최초 양산
무게도 10~15kg 정도로 가벼워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여 최근 디지털TV의 핵심 키워드인 초슬림 TV 및 액자형 벽걸이 TV를 구현하는데 최상의 솔루션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LED TV용 초슬림 패널은 최고급 LED 백라이트 패널로서 높은 명암비와 함께 120Hz, 240Hz 구동이 가능하여 LED 특유의 풍부한 색감과 뛰어난 동영상을 구현하는 등 최상의 화질을 보여 준다.
디자인, 화질 뿐만 아니라, 수은을 사용하지 않고 기존 보다 소비전력이 대폭 감소하는 등 친환경성도 강화됐다.
초슬림, 고화질, 친환경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TV의 3대 메가트렌드를 모두 만족시켜 차세대 TV용 패널로서의 면모를 완벽하게 갖춘 것이다.
LED 백라이트는 향후 초슬림 LCD TV 시장의 판도를 크게 좌우할 수 있는 핵심 요소로 주목 받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는 올해 LED TV용 패널 시장이 작년에 비해 7.5배 성장하여 2백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2012년까지 연평균 195%씩 성장하여 2,052만대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전자 LCD사업부장 장원기 사장은 "최근 LED 백라이트 채용 비중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업계 선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초슬림 패널을 출시하는 등 LED TV용 패널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초슬림 패널을 탑재한 LED TV를 다음 달 대거 출시하며 LED TV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창출, LED TV 돌풍을 이끌 계획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김춘곤 과장 02-727-76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