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생활용품 중심으로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 강화

서울--(뉴스와이어)--불황의 파고를 넘기 위한 기업들의 마케팅 방법이 날로 다양해 지는 가운데, 방판 화장품, 식음료, 생활용품 등 소비자들과 가까운 제품들은 신상품 출시 전후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을 도입해 좋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는 방판 영업이 중심인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온라인 매체를 활용, 2008년 8월부터 2009년 1월까지 6개월간 여성 포털 사이트 이지데이(www.ezday.co.kr)에 대대적인 소비자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들이 온라인상에 입소문으로 퍼지면서, 고객들의 제품 구매 문의 전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리메라는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알로에, 당근, 센토리, 힐올 등 식물추출물과 내츄럴 플로럴 향을 가미한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바디, 헤어, 베이비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하반기에 신제품이 런칭 하면서 주요 고객층인 20~40대 여성이 분포한 여성 포털 이지데이 내 뷰티 메뉴에 브랜드관을 신설하고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정보 제공, 소비자 체험, 프로모션을 오픈해 고객 밀착 마케팅을 펼쳤다.

프리메라-이지데이의 소비자캠페인은 친환경 재료로 만든 자연주의 화장품 프리메라가 제품 특성을 감안해, 구매력이 강한 여성이 집중된 여성 포털 사이트 내 브랜드 관을 신설해 학습과 체험 효과를 높인 것이다.

이지데이 소비자 체험관에서는 유기농 화장품 프리메라 외에도 고운세상, 메이블린, 부르조아, 하이리빙 등의 화장품 소비자 체험단을 실시했으며, 여성들에게 제품을 미리 사용케 해 제품 출시 전후 소비자 여론 수렴, 입소문 마케팅과 제품에 대한 학습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여성들이 자주 이용하는 여성 포털 사이트 소비자 캠페인은 화장품뿐만 아니라 식 음료, 가정생활용품, 육아용품, 도서 등으로도 확대되고 있다.

닥터쉐프 무수분조리기, 소문난 쾌변 발효유 '장안의 소문', 마미로봇 청소기, 한솔참마루 친환경마루, 나트라케어 로하스생리대, 큐레어샴푸, 디지털 도어룩 게이트맨 V10후크, 로봇청소기 Roomba 530 등은 모두 온라인 소비자 캠페인을 거치며, 입소문 마케팅을 강화한 사례들이다.

소비자캠페인을 펼친 프리메라 담당자는 "피부에 바르는 자연 유기농 프로젝트로 컨셉을 잡은 프리메라는 좋은 재료로 만들어 제품의 기능을 높이고, 불필요한 유통 경로를 배제시킨 제품인 만큼 고객들에게 기능을 잘 알리고 직접 써보게 하는 것이 중요해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소비자캠페인을 추진했다" 며 "고객 맞춤 정보와 제품 체험 기회 확대로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켰다"고 말했다.

여성 포털 이지데이 마케팅팀 이희정 과장은 "소비자들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소비재를 중심으로 제품 출시 전후 여성포털 사이트 등에 입소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며" “최근에는 온라인 소비자캠페인이 방판 업체들에게까지 확대되고 있으며, 당 사이트에서도 프리메라 캠페인이 성공을 거둔 후 방판 화장품 업체들의 소비자 캠페인 문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지데이 개요
여성 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는 2002년 7월 개인정보관리&그룹웨어 사이트로 출범, 2003년 온라인 가계부 서비스를 시작으로 여성, 가계부, 쇼핑, 바탕화면, 다이어리, 좋은글, 꿈해몽, 엔조이, 음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포털이며, 현재 400만 회원과 일 페이지뷰 600만을 기록하는 여성 포털 1위 사이트이다.

웹사이트: http://www.ez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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