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렉스테크놀러지, XFX 그래픽카드 국내 출시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09-02-06 10:35
서울--(뉴스와이어)--AMD코리아(대표 박용진)는 그래픽 카드 공급업체인 렉스테크놀러지(대표 박상규)와 함께 그래픽 카드 제조 업체인 XFX의 ATI 라데온 HD 4000 시리즈 칩셋을 탑재한 그래픽 카드를 오늘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래픽 카드, 메인보드를 포함한 대형 그래픽 컴퓨터 주변기기 업체인 XFX는 그동안 경쟁사인 엔비디아의 그래픽 칩셋을 탑재한 그래픽 카드만을 제조, 공급해왔던 사업 방침을 수정, 올해 초부터 전 세계 시장에 ATI 라데온 HD 4000 시리즈 칩셋을 탑재한 그래픽 카드를 공급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AMD 코리아의 그래픽 제품 사업부 총괄 안광태 이사는 “XFX는 게임 분야에서 특히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여 명성을 쌓아왔다. 이러한 XFX가 AMD 그래픽 칩셋 기반의 그래픽 카드를 공급하기로 결정한 것은 ATI 라데온 HD 4000 시리즈가 그동안 이루어온 성과를 직접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하고, “우수한 XFX의 그래픽카드를 렉스테크놀러지를 통해 국내 시장에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렉스테크놀러지의 영업망과 마케팅 능력을 통해 소개되는 ATI 라데온 HD 4000 시리즈 칩셋 기반의 XFX 그래픽 카드는 국내 시장에서 ATI 라데온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XFX그래픽 카드를 국내에 공급할 렉스테크놀러지 박상규 대표는 “AMD는 그동안 ATI 라데온 HD 3000시리즈와 4000 시리즈를 통해 그래픽 시장의 판도를 바꿔왔다. 렉스테크놀러지의 영업망과 마케팅력으로 그래픽카드 브랜드 마케팅 시장을 선도해온 렉스테크놀러지가 하이엔드 시장에서 강력한 인지도와 높은 명성을 가진 XFX의 ATI 라데온 HD 4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퀄리티 높은 제품을 국내 시장에서 손쉽게 만나보게 될것이다”라고 말했다.

ATI 라데온 HD 4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ATI 라데온 HD 4850, HD4870 출시로 2008년 8월 첫 선을 보였다. 이 두 제품은 1 테라 플롭스 이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그래픽 카드이자 높은 가격대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소개되어 일반 그래픽 카드 사용자들은 물론 고성능 게이머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ATI 라데온 HD 4870및 두 개의 HD 4870을 연결한 듀얼 GPU, ATI 라데온 HD 4870X2는 현재까지도 최첨단 GDDR5 메모리를 기반으로하는 프레임 버퍼를 이용하는 유일한 그래픽 카드로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최근에는 종전 150달러 미만대의 그래픽카드가 보일수 있는 성능의 한계를 높여 게이머들에게 ATI 라데온 HD 4800 시리즈에서나 맛볼수있었던 높은 성능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ATI 라데온 HD 4830과 4600 시리즈 등이 잇달아 출시되어 사용자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

AMD에 대해

AMD(NYSE:AMD)는 혁신적인 기술 기업으로 고객 및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 가정 및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차세대 컴퓨팅 및 그래픽 솔루션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AM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AMD 웹사이트 http://www.amd.com 에서 제공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 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훈 AE 2016-7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