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둘째주, 전매완화 ‘청라 웰카운티’ 견본주택 오픈

서울--(뉴스와이어)--봄 이사철이 다가오면서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거래가 속속 이뤄지고 있지만 청약시장은 여전히 썰렁하다. 2월 둘째주에는 전국 3곳에서 분양물량이 예정돼 있으며, 주 후반에는 인천 청라지구와 부산에서 견본주택 개관을 앞두고 있다.

특히, 청라지구에 선보이는 ‘웰카운티’는 전매제한 기간이 3년에서 1년으로 단축될 예정인데다, 지난해 인근에 분양했던 단지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공급될 계획이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뱅크(www.neonet.co.kr)에 따르면, 2월 둘째주 전국에서 총 3곳, 209가구가 분양한다. 또한 견본주택 개관 2곳, 당첨자 발표 12곳, 당첨자 계약 2곳이 예정돼 있다.

▶ 청약접수

9일 건양은 대전 중구 사정동에 99㎡, 총 100가구 중 34가구를 분양한다. 이는 지난 2002년 입주 이후 5년간 의무임대기간이 끝나고 분양 전환된 물량 중 잔여분에 한해 재분양하는 것이다. 단지 인근에 사정공원·대전동물원 등이 있어 여가 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산성초 등의 교육시설과 인접해 있다.

10일 유림건설이 전북 고창군 고창읍 석교리에 109㎡, 총 135가구를 분양한다. 단지는 총 3개 동으로 구성됐으며, 고창초·고창여중·고창고 등의 교육시설과 재래시장·고창경찰서 등의 주거시설이 인근에 자리한다.

11일 성진건설은 경기 부천시 오정구 원종동에 81~90㎡, 총 40가구를 공급한다. 단지는 1개 동으로 구성됐으며, 청약과 동시에 계약이 바로 가능하다. 최근 정부의 발표로 전매제한 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될 예정이며, 계약금 및 잔금 완납 후에는 이달부터 바로 입주할 수 있다.

▶ 견본주택개관

12일 인천도시개발공사는 인천 청라지구에서 견본주택을 선보인다. A19블록에 126∼219㎡, 총 464가구를 일반 분양하는 이 단지는 청라지구 중심상업지역과 가깝고 경인고속도로·인천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해 도심 진출입이 용이하다. 향후에는 경인고속직선화도로·인천국제공항철도(청라역)도 신설될 예정이다. 전매제한 기간이 1년으로 단축될 예정이며, 지난해 11월 분양했던 인근 아파트보다 분양가가 다소 저렴하게 책정될 계획이다.

같은 날 엔스타건설은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서 청약 당첨자 발표와 함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73~109㎡, 총 234가구로 구성되며, 부산 지하철 1호선 괴정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주상복합 단지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사하초·괴정초 등 교육시설이 있으며, 단지 내에서 시악산을 조망할 수 있다.

부동산뱅크 개요
1988년 10월 국내 최초로 부동산 전문 잡지인 <부동산뱅크>를 발간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방대한 양의 부동산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통해 방송사, 언론사, 금융기관, 정부기관, 일반 기업체와 공동사업 전개로 부동산 개발, 분양, 컨설팅 등 명실상부한 부동산 유통 및 정보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부동산뱅크가 제공하는 정보는 25년에 걸친 생생한 현장 정보를 기반으로 과학적인 분석을 통하여 구축한 부동산 데이터베이스이다. 한차원 높은 인터넷 부동산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 개발로 부동산 정보와 거래의 믿음직한 파트너로서 우뚝 설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neonet.co.kr

연락처

부동산뱅크 02-2185-73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