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덕수 STX그룹 회장, 中 랴오닝성 성장 환담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09-02-08 10:41
서울--(뉴스와이어)--강덕수 STX그룹 회장은 지난 7일(土) STX 진해조선소를 방문한 중국 랴오닝성(遼寧省) 천정가오(陳政高) 성장을 만나 환담하고 상호 관심사 및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강덕수 STX그룹 회장은 "랴오닝성과 다롄시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STX 다롄 조선해양 생산기지 1기 완공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첫 번째 선박진수 및 엔진생산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다"며 "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STX그룹과 랴오닝성이 상호 발전의 모범적 투자 사례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천정가오 성장은 “STX 다롄 조선해양 생산기지 1기 완공과 더불어 성공적 첫 선박 진수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랴오닝성의 '5점 1선' 개발 정책의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는 STX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강덕수 STX그룹 회장과 천정가오 랴오닝성장의 환담에는 이인성 STX조선 부회장, 이명기 STX건설 부회장 등 STX주요 관계자를 비롯해 다이위린(戴玉林) 다롄시 부시장, 왕양(王阳) 푸순시 시장 등 중국측 고위 관계자가 대거 참석해 실무적 차원의 상호 협력방안도 함께 협의했다.

한편, 천정가오 성장을 비롯한 중국측 관계자들은 이번 STX진해조선소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10일 개최되는 ‘요녕성 투자설명회’에 참석할 예정이며, 방한기간중 국내 주요 기업을 방문해 상호 관심사를 논의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02-316-9772,4,5,9781, 이성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