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08년 하반기 경기침체도 불구 고품격 여행상품 이용객 지속적 증가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09-02-09 09:05
서울--(뉴스와이어)--방배동에 거주하고 있는 중견기업 사장 A씨는 결혼 15주년 기념으로 부부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결혼 당시 제주도 신혼여행 이후 남편과 아이들 뒷바라지로 변변한 여행 한번 같이 하지 못한 아내에게 고마움의 표시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골프, 스파 그리고 와이너리 체험이 모두 가능한 오스트리아 9일 고품격 상품을 예약했다. A씨는 “처음에는 고품격 상품이라 가격 걱정이 앞섰지만, 이번 여행으로 평소 취미였던 골프와 와인뿐만 아니라 ‘사운드 오브 뮤직’ 공연 관람과 왈츠 교습 등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아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것 같다. 그리고 상품가에 프리미엄 여행보험과 종합 여행비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 낯선 해외에서 더욱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2007년과 2008년 전년대비 해외여행 상품 가격 별 이용객 추이를 살펴보면 매년 250만원 이상의 고가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하나투어가 조사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하나투어를 이용한 관광목적의 출국자수는 전년대비 2007년은 42.8% 증가, 2008년은 하반기 경기침체로 -11.3%의 성장에 그쳤지만 250만원 이상 여행상품 이용객은 전년대비 2007년 25.8%와 2008년 26.1%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400-450만원 상품가의 해외여행객 모객율은 2007년과 2008년 70~79%를 넘는 증가세를 보이기도 했다.

이와 같은 고가의 고품격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의 증가세가 두드러지자 각 여행사에서는 이들을 잡기 위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하나투어(대표이사 사장 권희석)는 여행업계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인력으로 차별화된 VIP 전담부서를 통해 개별 맞춤식 여행 컨설팅 전략을 구사해 오다가 최근 모객 증가 추세를 반영하여 기존 고품격 상품을 좀 더 대중화, 차별화하여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소개된 하나투어 고품격 럭셔리 상품은 ▶휴양과 테라피 ▶문화체험 ▶레포츠 ▶크루즈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넓히고 각 테마마다 더욱 특화된 상품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모든 상품은 기본적으로 5성급 이상의 호텔과 다양한 특식이 제공되며 고객 요청에 따라 맞춤형 일정 및 단독 행사가 가능하다. 그리고 일정 중 둘러보아야 할 관광지 및 체험 활동에 대한 추가비용 없이 가이드 팁을 포함한 모든 비용이 상품가에 포함되어 있다.

특히, 고품격 럭셔리 상품에는 보다 책임감 있는 서비스를 고객에 약속하는 의미에서 CEO 명의의 감사카드가 제공된다. 또 해외여행 세심한 부분까지 감동을 전해드리고자 프리미엄 여행자보험과 전세계 108개국 2천여 개의 도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종합 여행비서 서비스인 어시스트 카드(Assist Card)를 제공한다. 골프 부킹부터 통역, 응급 의료 서비스와 주변 관광지 안내까지 제공하는 어시스트 카드는 고객의 안전과 즐거운 여행을 위해 한국 콜센터와 수신자부담으로 연결되는 서비스이다.

하나투어 해외사업본부 황인태 상무는 "점점 늘어가는 고품격 상품의 고객층을 염두 해 두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상품으로 이번 상품들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기존의 개별 맞춤식 여행 컨설팅과 함께 향후 한층 강화된 고객 감동 서비스와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고품격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실 김태욱 대리 02-2127-13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