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홈, 고급 의류용 세제 ‘에코스토어(ecostore) 울워시’ 시판
겨우내 사용하던 물건 중에서 유난히 정리가 까다로운 것은 바로 의류. 겨울에 입는 의류는 다른 계절의 의류에 비해 소재가 고급스럽고 가격이 비싸므로 더욱 세심한 손길이 필요하다.
가정에서 세탁이 쉽지 않은 점퍼나 모피, 코트 등은 어쩔 수 없이 세탁소에 맡기게 되지만,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운 때에 니트 티셔츠나 카디건까지 세탁소로 보내는 것은 조금 아깝다.
그렇다고 직접 세탁하여 수축 탈색 등이 발생하면 손해가 더욱 크기 때문에 다시 한번 망설이게 된다.
그러나 가정에서도 좋은 세제를 이용하여 바르게 세탁한다면 처음 구매했을 때처럼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다.
로하스홈(www.lohashome.com)에서 판매하는 ‘에코스토어(ecostore) 울 워시’는 울, 실크 등 고급 소재의 의류를 부드럽게 관리해주는 고급 세제.
유칼리 오일, 시트러스, 코코넛 추출물 등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 옷감이 상하거나 색깔이 변하지 않는다.
뉴질랜드에서 생산한 유기농 원료만 사용했기 때문에 해로운 세제 잔여물이 남지 않아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도 자극이 없다. 또한, 세제의 모든 성분이 자연 분해되기 때문에 사람과 환경을 모두 보호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세탁 방법>
1. 울 전용 세제 5~10㎖를 미지근한 물과 혼합 후 의류를 넣는다.
2. 3~5분 정도 가볍게 주물러 주면서 세탁하되, 의류를 비비거나 강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한다.
3. 오염이 심할 때는 오염 부위를 가볍게 두드려 때를 제거한다.
4. 건조 시에는 비틀어 짜거나 세탁기로 탈수하면 안 되며, 꾹 눌러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하고 나서 마른 수건을 이용해 남은 물기를 흡수하는 것이 좋다.
5.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니트는 그늘에 눕혀서 말리고, 비교적 가벼운 니트는 수건을 감은 넓은 옷걸이 위에 널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한다.
연우미디어 개요
연우미디어는 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를 모토로, 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개인의 안녕을 넘어 다음 세대까지 생각하는 문화기업입니다. 로하스 문화 소개 및 전파-우리 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 신문화 창출과 친환경 전문 인터넷 방송 "NPN tv"와 참된 소비 문화 창출 및 전파-환경과 사람을 중시하는 소비문화를 선도하며 바른 먹거리 유통에 앞장서는 자연 중심의 생활 카테고리 서비스 "로하스홈"으로 보다 풍요로운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lohashome.com
연락처
연우미디어 전략기획실 배하야나 과장 02-2211-27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