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가 소개하는 새로운 솔루션, Cisco Service Control Solutions

서울--(뉴스와이어)--오늘 발표한 ‘시스코 서비스 컨트롤 솔루션’은 케이블 사업자, 초고속 인터넷, 네트워크 임대, 이더넷, 광통신, 무선통신을 총 망라하여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서비스에 차별화를 가져올 수 있는 솔루션으로, 통신사업자로 하여금 사용자의 사용 패턴 분석과 사용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대역폭을 관리하고 요금을 징수하고, QoS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시스코 서비스 컨트롤 솔루션의 핵심 기능은 네트워크의 트래픽 모니터링(Traffic Monitoring)과 트래픽 컨트롤(Traffic Control), 그리고 계층적 서비스(Tiered service)를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유/무선 통신사업자, 케이블 사업자 및 회선 임대 사업자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부가서비스를 개발하여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개발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사용자는 사용 패턴과 요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질 향상과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서비스 프로바이더들은 ‘시스코 서비스 컨트롤 솔루션’을 통해 지금의 단순한 정량제의 서비스와 일괄적인 요금 징수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사용 패턴 별, 애플리케이션 별로 다양한 수익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면, 대역폭을 많이 잡아먹는 P2P (Peer to Peer) 트래픽을 분석하여 다른 트래픽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네트워크를 관리 할 수 있고, 접속 중단에 특히 민감한 서비스(예를 들어, VoIP 나 온라인 게임 등)를 사용하는 가입자들에게는 필요한 QoS 에 맞게 대역폭을 보강하는 등, 인텔리전스가 가미된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이다.

시스코 서비스 컨트롤 솔루션은 아직 국내에 도입된 사례는 없지만, 일본 NTT 에서 사용하여 서비스 질 향상과 사업 모델 개선 효과를 보고 있는 등 앞으로 국내 통신 사업자들도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솔루션과 관련하여 시스코는 2004년 8월에 P 큐브(P-Cube)를 인수한 바 있으며, 관련 기술을 접목하여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이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홍소연 이사 02-3429-8050 / SMC 유민우 대리 02-3445-7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