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GS홈쇼핑과 위생관리지원사업 계약

2009-02-10 08:44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주)GS홈쇼핑(대표이사 허태수)과 식품협력업체에 대한 위생관리기술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위생관리지원사업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에 따라 진흥원은 식품제조업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위생관리방안지도, 품질관리인 및 현장종사자 교육 등 위생관리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1999년부터 식품분석기술 및 식품제조·유통업체에 위생관리기술을 지원해온 전문기관으로 현재까지 TV홈쇼핑 3개사 협력업체 및 대형마트, 전문 외식업체 등 총 750여 업체에 이르는 업체에 대한 기술지원을 함으로써 중소식품제조업체의 위생관리능력향상과 국민식생활 안전에 기여하여 왔다.

진흥원의 정명섭 식의약산업단장은 “유통업체와 식품제조업체가 식품위생관리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오고 있다”면서 “위생적으로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생산 및 유통이 산업체의 건전성 유지와 경쟁력 강화의 지름길이며 이를 위해 진흥원은 지속적으로 유통업체와 식품제조업체의 위생관리 능력배양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식의약산업단 2194-7331